본문 바로가기
정보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무료 진로 적성검사 방법

by 딩도 2022. 10. 18.
반응형


고용노동부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나의 직업 찾아보기 테스트(진로 적성검사)

 

_

혹시 여러분들은 하고싶은 일이나 꿈이 있으신가요?

본인에게 맞는 일 또는 직업을 찾으려면
‘나는 누구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고용노동부 및 워크넷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진로적성검사’ 혹은 ‘직업심리검사’인데 이 같은 검사들은 개인의 능력과 흥미, 성격 등 다양한 심리적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적절한 직업분야를 모색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용노동부 에서는 자신의 미래를 탐구하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등 청소년이나, 본격적인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이자 대학생, 이직을 준비하는 성인, 제2의 삶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등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직업심리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제공하는 ‘직업심리검사’는 개인의 능력과 흥미, 성격 등 다양한 심리적 특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개인의 특성에 보다 적합한 진로분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심리검사는 총 20여 종으로 워크넷 회원가입 후 무료로 검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워크넷 회원가입 후 즉시 가능하며 검사결과는 검사 완료 직후 ‘검사결과 보기’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필검사도 가능하며 지필검사는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받아보시면 됩니다.

 

직업심리검사 검사결과에 대한 문의와 상담은 워크넷에서 ‘검사결과 상담’ 메뉴를 이용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 (국번없이 ☏1350(유료))를 통해 서비스 받으실수 있습니다.

 

 

_

 

직업심리검사 검사 유형
① 청소년의 자기이해 및 진로탐색을 위한 검사(청소년 진로발달검사, 청소년 직업흥미검사 등)

 

② 대학생과 성인의 자기이해 및 직업탐색을 위한 검사(성인용 직업적성검사, 대학생 진로준비도검사 등)

 

③ 성인을 위한 직업적응검사(성인용 직업역량검사, 중장년 직업역량검사 등)
_

직업심리검사는 본인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주며 또한 개인의 특성에 보다 적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면접이나 자기소개서 등 자신을 소개하는데 도움이 되니 진로분야에 대한 진로 고민이신분들은 한번쯤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본 내용은 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