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소시오패스 테스트 링크

by 딩도 2022. 10. 30.
반응형


소시오패스 뜻

소시오패스 테스트 링크 주소

 

_

소시오패스 뜻(?)
소시오패스란 사회를 뜻하는 「소시오(socio)」와 병리 상태를 의미하는 「패시(pathy)」의 합성어로, 반(反)사회적 인격장애의 일종입니다.

반사회적인 흉악범죄를 저지르고도 자신의 행동에 대한 죄책감이 없고 타인에 대한 동정심이 없다는 점에서 사이코패스(psychopath)와 비슷하지만, 잘못된 행동이란 것을 알면서도 반사회적인 행위를 한다는 점에서 잘못된 행동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는 사이코패스와 구분된다 합니다.

소시오패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신의 성공을 위해 타인을 이용하고 거짓말을 일삼지만,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

 

• 자신을 잘 위장하며 감정조절이 뛰어나다.

 

• 인생을 이겨야 하는 게임이나 도박으로 여기며 다른 사람들을 이용할 타겟으로 생각한다.

• 매우 계산적이다.

 

• 겉으로는 매력적이고 사교적으로 보일 수 있다.

 

• 어릴 때 비정상적으로 잔인하거나 공격적인 행동들 재미삼아 한다

 

• 쉽게 지루함을 느끼며, 자극욕구가 강해서 새롭고 위험한 과제를 흥미로워한다.

• 자신의 잘못이 발각되면, 거짓으로 후회, 반성을 하거나 (예. ‘이번 잘못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다시는 이런 일을 하지 않겠다.’’나도 피해자다’) 동정심에 호소하면서 자신의 순진함을 강조한다.

 

 

_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 차이점
1. 우선, 사이코패스는 충동적이고 즉흥적이며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기질을 가지고 태어난다 합니다.

 

이와다르게 소시오패스는 남들과 다르지 않은 정상적인 기질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유년기 시절의 사회/환경적 결핍요인에 의해 성격장애를 가지게 된다 합니다.

_

 

2. 사이코패스는 자기 감정에 미숙하고 감정을 억제하지 못해 순간적으로 극도의 감정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감정조절에 뛰어나고 타인의 감정을 잘 이용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이득을 위해서, 필요하다면 순한 양처럼 행동하며 선한 미소를 짓고 타인에게 친절을 베푼다고 합니다.

 

_

 

3. 사이코패스는 끔직한 범죄를 충동적으로 저지르며 자신의 무서운 기질을 드러내지만, 소시오패스는 ‘평범’한 보통사람의 모습으로 우리들 곁에 존재하면서 계산적이고 치밀한 반사회적행동을 저지른다고 합니다.

 

_

 

4. 사이코패스는 윤리나 법적개념이 없어서 옳고 그름에 대해 구별할 수 없지만, 소시오패스는 잘못된 행동인것을 알면서도 반사회적행동을 저지른다고 합니다.

 

일부학자들은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의 차이를 원인에 대한 학문의 견해차이로 이 두 성격장애를 구분하며 사이코패스는 주로 상담/임상심리학자들이 사용하는 용어로, 생물학적, 유전적, 환경적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성격장애, 반면 소시오패스는 유년시절의 환경결핍요인 (심각한 트라우마,학대등)을 중요시하는 사회심리나 사회복지계 학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용어 입니다.

 

즉 요약하자면 사이코패스는 선천적인 이유로, 소시오패스는 자라온 가정이나 사회적 환경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_

 

소시오패스 테스트 링크

내가 소시오패스인지 아닌지는 병원에서 직접 검사를 받아볼수 있으나, 인터넷에서도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단 소시오패스 테스트 인터넷 검사는 단순히 평균치를 내고 하는 것이므로 매우 정밀한 검사는 병원으로 가서 검사 받아야 합니다.

 

그러니 인터넷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통해 높은 점수가 나오고 본인이 평소 의심가는점이 있으면 잘 판해서 병원에서 검사 받는 용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_

소시오패스 테스트 링크

 

 

소시오패스(sociopath) 자가진단 테스트

소시오패스는 전 인구의 4%로 사이코패스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test.moduvoda.com

(소시오패스 자가진단 테스트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