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급등 이유
도지코인 전망
_
미국금리, 나스닥 하락으로 인한 영향으로 비트코인시장도 점점 빙하기 인줄 알았는데 도지코인은 달랐습니다.
도지코인은 현재 포스팅 작성일 기준에(2022년 10월 30일 02:50분)에 업비트 차트 기준 미친듯이 폭등 했습니다.
물론 해외시세도 올랐으며 업비트 뿐만 이니라 타 거래소에서도 도지코인 거래량도 엄청나게 붙어서 코인 불장 급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_
도지코인(?)
도지코인은 2013년 12월 6일,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럭키 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로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도지 코인이란 닉네임을 쓴 사람이 올린 Dogecoin - very currency - many coin - wow란 제목의 스레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이란 이름이나 로고만 봐도 알 수 있듯이 Shibe doge 밈에서 따왔는데 시베 도지 밈이 가볍고 재미를 위한 밈인 것처럼 도지코인도 원래는 비트 코인을 위시한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입니다.
그렇기에 진지하게 화폐 단위로 사용되는 비트코인과는 달리, 도지코인은 실험성과 재미를 위해서 운영되는 측면이 강했습니다.
즉 도지코인은 커뮤니티형 코인이란 얘기이며 이런 류의 코인은 커뮤니티의 힘이 강할수록 가격이나 가치에 영향을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도지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공급 정책이 무제한이란 점 입니다.
_
도지코인 급등 이유
도지코인 하면 일론머스크 일론머스크 하면 도지코인 떠오르는 분들이 아주 많으실겁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로 도지코인의 가격이 0.003달러(3원)이던 2019년 4월부터 "도지코인이 맘에 든다, 쿨해보인다."라며 지속적인 관심을 표해왔습니다.
심지어 2020년 7월 경에는 도지코인이 세계 금융 시스템을 정복할 것이라는 농담을 하기도 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시덥지 않은 장난이라고 생각했으나 그가 2020년 12월 20일에 "한 마디: 도지"라고 언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트위터를 통해 "막내아들 액스 에쉬 투웰브 머스크를 위해 도지코인 채굴기를 구매했다.", "도지코인 고래들이 많은 물량을 들고 있어 문제다. 그들이 판매한다면 내 전폭적인 지지(구매)를 받게 될 것"이라며 도지 코인과 관련된 트윗을 지속적으로 올리자 도지 코인 가치가 폭등하기 시작했고, 동일한 시기 서브레딧 중심으로 이뤄진 게임스탑 주가 폭등 사건의 영향까지 받아 이전엔 볼 수 없던 가격대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가 풍자한 다른 암호화폐들과 같은 입장이 되어 버렸습니다.
사실상 도지코인의 시세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게시물과 기술력향상, 투자유치에 결정된다고 봐야합니다.
(일론머스크 트위터 인수 이유 기사)
그런 일론머스크가 이번에 트위터 인수 이슈로 도지코인이 오른거다 그래서 도지코인이 폭등했다 라고 언론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_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 전망은 사실상 현재 분석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단기적 코인시장, 금리, 달러 악재가 너무 많으며 사실상 도지코인이 급등 후 가격을 유지해주면 고맙겠지만 사실상 이걸 유지 못하면 그냥 흔히 말하는 코인 설거지 라고 불리는 정도로 그쳐서 대장인 비트코인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도지코인도 유지가 되는게 현실일듯 보입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