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자존감 테스트 링크 주소 홈페이지

by 딩도 2022. 11. 4.
반응형


자존감 테스트 링크 주소 홈페이지

_

자존감 뜻(?)
자존감(Self-esteem)은 말 그대로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말합니다.

자신의 능력과 한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이며 자기 자신이 스스로 가치있는 존재임을 인식하고, 인생의 역경에 맞서 이겨낼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믿고 자신의 노력에 따라 삶에서 성취를 이뤄낼 수 있다는 일종의 자기 확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_

자존감은 너무 낮아도 너무 높아도 좋지 않습니다.

뭐든지 적당히가 중요하듯 자존감도 적당히가 중요한데, 자존감이 적당하게 잘 형성된 사람은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다른 사람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존감을 적당히 잘 가진 사람은 학교나 직장과 같은 조직생활에서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보여 잘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을 지탱해 주는 감정의 심지가 굳건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비난이나 어쩌다 생기는 실수에도 바람 앞의 등잔불처럼 흔들리지 않고 인생의 굴곡 앞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_

자존감이 낮은사람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자신의 실체와는 별개로 남의 시선을 의식해가며 전전긍긍 살아가기도 합니다.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않고 열등감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_

자존감이 높은사람
천상천하 유아독존 같은 수준으로 하늘을 찌를 듯이 자존감이 너무 높은 것도 사회생활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를 너무 존중하다보니 자칫 타인을 무시하기 쉬우며 이러한 자존감은 극단에 치우치기보다 적당히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_

■자존감 테스트


본인이 자존감이 높은사람인지 아니면 자존감이 낮은사람인지 알수 있는 방법은 자존감 테스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존감 테스트는 총 50문항으로 이루워져있습니다.

주어지는 문제에 맞게
아니다, 약간그렇다, 대체로그렇다, 그렇다 순으로 문제에 맞게 정확하게 테스트 문제를 푸시면 됩니다.

 



_

저의 결과는(?)

저는 당신은 보통상태의 낮은 자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보세요. 자존감을 높이는 첫번째 방법은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인정" 하는 것 입니다.

라고 자존심 자가진단이 낮게 나왔습니다.

여러분들의 자존감은 높은지, 낮은지, 아니면 보통인지
한번 같이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해봐요

 

 

자존감테스트

자존감테스트 자아존중감 온라인 테스트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테스트합니다. 자존감은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자신을 객관화하는 것이 자존감을 갖을

aiselftest.com

(세모테 - 자존감 테스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