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링크 (증상 자가진단, 문제점, 위험 사례)

by 딩도 2022. 11. 8.
반응형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링크

 

스마트폰 중독 증상, 자가진단, 문제점, 위험 사례

 

_

 

스마트폰 중독 뜻(?)
스마트폰 중독은 말그대로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증상을 가리키는 말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없으면 불안해
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아졌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없이 조금만 살아 보고 어떤 기분이 드는지를 느껴 본다면 대다수가 공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만약에 그런 경우라도 불안하지 않다면 아니겠지만, 그런 것이 없다고 불안해진다면 정도가 약하더라도 중독성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때문에 일부러 활발히 활동하던 SNS나 커뮤니티를 접고 아날로그로 돌아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사회 생활 때문에 폰까지 없애긴커녕 디지털 장비를 피하기조차 쉽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은 사회 문제와 연관이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교육제도가 입시위주 교육이고 공부가 학생들에게 스트레스와 좌절감을 많이 유발하다보니, 학생들이 이러한 성격을 가진 공부를 꺼리게 되면서 스마트폰으로 빠져들게 되는 것이라 말도 하였습니다.

 

_

 

스마트폰 중독 위험 사례
스마트폰은 아무리 이제는 일상에서 절대적으로 소중한 존재 이지만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이랑 스마트폰 이용 중독이랑은 전혀 다른문제 입니다.

 

실제로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위험한 사례도 많이 발생합니다.

지난 중국 저장성 윈저우시의 강가에서 한 여성이 고개를 들지 않고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을 쳐다보며 걸어다니다가 물에 빠져 숨진 사례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보급 이후 목디스크 환자가 급증한 사례 뉴스 기사도 나온적이 있을 뿐더러 사회 곳 곳에서 스마트폰 때문에 일어난 위험한 사건이 매우 많이 번지고 있습니다.

_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는 본인이 스마트폰 중독인지 아닌지 자가진단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 자신의 건강을 위한 질문입니다.건강을 위해 체크해보시길 권합니다(총 20문항)

 

• 자신이 생각하기에 그 정도에따라 그렇지않다 1 ~ 매우그렇다 7번 을 선택하면 됩니다.

 

_

저의 결과는(?)
어쩌다 하루 전화를 집에 두고 나오거나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 있으면조금 안절부절 못하기는 하지만, 불안감에 짓눌릴 정도는 아니다.

 

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행히 스마트폰 중독은 아닌듯 합니다.

 

혹시 스마트폰 테스트 결과도 심각하게 나오고 본인도 스마트폰 중독이라 생각하거나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하고 일상생활이 어려우신분은 본인치료 또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가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같이 해봐요
 

스마트폰중독테스트

총 20문항으로 이루어진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입니다.

aiselftest.com

(세모테 -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