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전 전기요금 명의변경 방법

by 딩도 2022. 11. 15.
반응형


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 명의변경 방법

_

 

혹시 매월 받는 전기요금 청구서에 ‘다른사람 명의‘ 또는 ‘계약자 불명’이라고 적혀있지 않으신가요?

전기 요금만 납부하면 전기를 사용하는 데에 큰 문제가 되지 않아 ‘다른사람 명의‘ 또는 ‘계약자 불명’ 상태를 유지하는 사람이 아주 많다고 합니다.

본인 명의가 아닐 경우, 한전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한국전력의 실시간 요금 확인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기사용자 명의변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합니다.

 

이에 전기요금 고지서 명의변경 방법에
대하여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1. 청구서 QR코드


매달 오는 전기요금 고지서 보시면 QR코드가 있습니다.

이 QR코드를 통해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치면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로그인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없어 가장 편리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_

2. 스마트 한전 앱

 

스마트한전 어플 설치 후 명의변경 뿐만 아니라 실시간 전기량, 전기요금 확인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전기 사용과 관련된 정보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_

3. 한전 고객센터


국번없이 123 전화 > 명의변경 요청 > 본인확인 후 접수

한전 상담원에게 청구서에 표기된 고객번호를 말씀해주시면 보다 신속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_

4. 한전 사이버지점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접속 > 신청•접수 탭 클릭 > 업무찾기 > 전기사용 명의변경 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로그인 후에 신청 가능하며, 아이디가 없는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_

참고로 월세 사는 임대차계약 세입자 신분 인분들이 전기 요금 명의를 변경해도 되는지 묻는 분들이 많으신데 결론은 바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전기를 사용하는 곳의 소유자는 따로 있지만,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면 전기를 사용할 권리는 임차인에게 있다고 합니다.

_

본 내용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