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 방법 (Pinterest 사진 저장)

by 딩도 2022. 11. 20.
반응형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 방법

Pinterest 사진 저장

_

대부분 사람들이 구글 검색을 하다보면
핀터레스트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많이 나와서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핀터레스트 극혐 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거의 일치하는 이미지가 다수 검색될 경우, 표시되는 결과의 개수를 최소화하는 구글의 '유능함'이 역으로 작용한 것 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핀터레스트가 뭔지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핀터레스트(Pinterest)

벤 실버만이 창업한 이미지 기반의 SNS 입니다. 단, 같은 이미지 계열 SNS인 인스타그램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인스타그램에서의 사진은 '소통'을 위한 도구일 뿐이라면, 핀터레스트는 '사진 그 자체'가 소통을 위한 도구이자 주제 입니다.

인스타그램처럼 페이스북에서 사진/동영상 기능만 빼 놓은 느낌은 아니고, 마치 벽에다가 사진을 붙이듯이(pin up), 보드 위에 메모장을 붙이듯 사진들을 바둑판식으로 정렬해 놓고 클릭해서 보는 방식 입니다.

Pinterest라는 이름도 pin + interest(흥미, 취미)에서 따온 말이고 이미지나 동영상를 올리는 행위를 pin이라고 합니다.


_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 방법


구글 검색에서 많이 나와서 ‘핀터레스트 극혐’ 이라는 소리를 듣지만 다른 SNS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이 좋은 자료가 많고 사진이 고화질인게 많고 대체로 투명하기 때문에 미술, 디자인 계통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사이트 입니다.

이것저것 클릭하면서 리핀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이 찾던 자료가 꽉 차 있고, 인터넷답게 언제 어디서나 꺼내 볼 수 있으니, 클라우드화 된 여러 권의 파일을 보유한 느낌을 듭니다. 포트폴리오 SNS 사이트인 비핸스와 더불어 자료 수집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자인 계통에선 양으로는 핀터레스트고 질적인 면으로는 비핸스가 압도적 입니다.
*비핸스는 어도비에서 운영 중이고 현역 디자이너들과 디자이너 지망생들이 퀄리티 높은 작품을 업로드하고 서로 직접 평가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핀터레스트 장점으로 상당히 많은 이미지를 찾을 수 있고, 특유의 자동완성 기능으로 단어 구성도 쉽습니다.

이런 핀터레스트 사진을 구경하고 있으면 저장을 해서 소장하고 싶은 생각도 들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핀터레스트 사진을 저장하려고 갤럭시든 아이폰이든 다른 웹사이트 들은 사진을 꾹 누르면 저장이 되는데 핀터레스트는 안됩니다.

 

그래서 “핀트레스트는 사진 저장이 안되나?” 생각 하시는분들고 계신데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이메일, 페이스북, 구글 계정 이든 뭐든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점 3개 탭 클릭 > 이미지 다운로드 클릭 하시면
사진 저장 가능합니다.

 

_

■핀터레스트 저작권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 공유시 주의 하셔야 할점이 저작권 문제 입니다.

 

예를 들어 자기가 올린 게시글에 포함된 사진이 핀터레스트에 핀 되어 있고 그 핀을 통해 자기 사진이 외국 여러 사이트에 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에 올려진 대다수의 사진들은 누군가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원작 출처 확인은 필수이며 함부로 다른 곳에 올려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한편 사진을 만든 원작자의 입장에서도 때로는 핀터레스트 때문에 귀찮은 일을 겪을 때가 있는데, 핀터레스트에서는 원작자가 요청 시 삭제해주겠다고 말하지만 사실상 저작자가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해야하고 그것을 핀터레스트에서 검토 후 인정하는 복잡한 과정이 전제되기 때문에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애초에 이미지의 상업적 목적 사이트에서 출처 표기만하고 퍼갈 수 있는 것은 업로더 자신이 전적으로 저작권이 있거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에서 NC(상업적 이용 불가)가 붙지 않은 이미지들 뿐 입니다.

핀터레스트는 이미지 컨텐츠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강제하고 페이지뷰를 이용해서 사이트의 상업적 운영을 하기 때문에 공정 이용과는 거리가 멀다고 합니다.

_

■핀터레스트 정지


핀터레스트를 이용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수위가 높거나 혐오스러운 이미지가 종종 올라옵니다.

참고로 수위높은 사진을 저장하다가 운영자에게 정지 먹을 수 있으머 2번 정도는 가입에 사용된 메일로 경고를 보내주지만 세 번째엔 언급없이 바로 영구 정지를 주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바로 정지당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계정정지 재활성화 요청 페이지에서 문의하면 메일이 온다고 합니다.

뜬금없이 중간에 알림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수위가 높거나 아니면 고어한 파일 등을 미리 경고하는 알림이며 그런데 기준이 뭔지 몰라서 평범한 사진임에도 알림이 뜬다고 합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