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얀덱스 이미지 검색 방법 (이미지 검색 사이트 추천)

by 딩도 2022. 11. 23.
반응형


얀덱스 이미지 검색 홈페이지 사이트 링크

이미지 검색 사이트 추천

_

여러분들은 이미지 검색을 하실때
어떤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시나요?

아무래도 구글 이미지 검색을 대부분 이용하실 텐데, 저도 이곳저곳 이용해 봤지만 구글 이미지 검색만큼 좋은 데를 딱히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얀덱스 이미지 검색 이라는 곳을 찾아봤는데 구글 만큼 정말 다양한 정보가 나와서 여러분들께 추천드리겠습니다.

_

얀덱스란(?)

얀덱스(Яндекс / Yandex)는 1997년에 러시아인 기업가인 아르카디 볼로시(Аркадий Юрьевич Волож, 1964년 2월 11일 ~)와 프로그래머인 일리야 세갈로비치(Илья Валентинович Сегалович, 1964년 9월 13일 ~ 2013년 7월 27일)에 의해 설립된 검색 엔진이자 인터넷 기업 입니다.

러시아에서는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로서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0년을 기점으로 글로벌시장에 진출하여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등 동구권 국가에서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거의 모든 국가들의 검색 시장을 정복했는데 그 중 아직 100% 가까히 정복하지 못한 국가 4곳이 바로 얀덱스가 버티는 러시아, 바이두의 중국, 야후! 재팬의 일본, 네이버의 대한민국 입니다.
(그래도 점점 구글 점유율이 따라잡는 중 역시 갓 구글)

 

그중에 특히 얀덱스를 주로 쓰는 러시아는 얀덱스의 2014년 1분기 러시아 웹 검색 서비스 점유율은 62.2%로, 구글의 점유율 두 배에 달하는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도 했으며 2022년 기준으로도 6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 중 입니다.

 

_

■얀덱스 이미지 검색


얀덱스에서 인기중인 서비스는 ‘얀덱스 이미지 검색’ 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가장 유명한 이미지 검색 사이트는 구글 이미지 검색입니다

하지만 이 얀덱스 이미지 검색도 엄청 인기인데 그 이유는 다양한 이미지 검색과 유사 이미지 검색 성능이 굉장히 뛰어나다는 게 장점입니다.

1. 얀덱스 이미지 검색할 사진 검색

2. 해당 이미지에 대한 검색 후 분석을 통해 인물이 누구인지&어떤 옷인지 전부 검색되어 나오는게 참 신기 합니다.

3. 무엇보다 위 사진처럼 비슷한 이미지 즉 유사 이미지가 함께 검색 되는데 이게 너무 성능이 좋아서 인터넷 이용자들이 매우 칭찬하고 있는 기능중 하나 입니다.

얀덱스 이미지 검색은 홈페이지 접속 후 (https://yandex.com/images/touch/) 회원가입 없이 PC 또는 모바일(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얀덱스는 이미지 검색 이외에도 메일, 디스크(클라우드 스토리지), 피드기능, 얀덱스 스토어, 번역, 비디오 스트리밍, AppMetrica(통계분석기능), Яндекс.Карта(얀덱스 지도), Яндекс.Такси(얀덱스 택시), Яндекс.Метро(얀덱스 지하철), Яндекс.Еда(음식 배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