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2023 트렌드 능력고사 테스트 링크 (2023 트능 정답 100점)

by 딩도 2022. 11. 23.
반응형


2023 트렌드 능력고사 테스트 링크

2023 트능 정답 공개

_

현재 커뮤니티(디시, 네이트판, 더쿠 등)와 sns(인스타, 페북 등)에서 2023 트렌드 능력고사가 화제 입니다.

2023 트능은 그냥 이슈나 최신 트렌드를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검사하는 테스트 입니다.

문제는 총 16문제로 진행됩니다.

 

_

■2023 트렌트 능력고사 정답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문제가 어려워서 고민인데 이에 만점 받을 수 있는 정답지를 공개해드리겠습니다.

1단계 도전! 신조어 오뱅알은 무엇의 줄임말일까?(6점)

정답: 오늘 방송 알찼다!

2단계 도전! 이별한 커플들이 함께 한 집에 모여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은?(6점)

정답: 환승연애

3단계 도전! 다음 중 K-POP 아이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6점)

정답: GOT7은 7명으로 구성되어 있어

4단계 도전! 미국 20대 사원들이 올린 틱톡 영상에서 시작된 직장문화 ‘조용한 사직’ 열풍의 뜻은?(7점)

정답: 회사가 시키는 일만 하기

5단계 도전! 다음 중 패션브랜드가 아닌 것은?(6점)

정답: 래미안

6단계 도전! 아래 인물들 중 Z세대(1996년~2010년 초반 출생자)에 해당하는 사람은?(6점)

정답: 차은우

7단계 도전! 극사실주의를 기반으로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의미의 '하이퍼리얼리즘'과 관련이 없는 채널은?(6점)

정답: 침착맨

8단계 도전! 다음 중 성격이 다른 키워드는?(6점)

정답: 내봬누

9단계 도전! 올해 밈을 활용해 광고를 제작한 브랜드와 해당 밈이 바르게 연결된 것은?(6점)

정답: 써브웨이 - 낭만어부

10단계 도전! 웹툰 오픈 1시간 기준 카카오페이지 역대 최고 매출!  Z세대 인기작 제목 '____ 못 하면 죽는 병 걸림' 에서 ____ 안에 들어갈 말은?(7점)

정답: 데뷔

11단계 도전! 다음 중 올해 출시된 SNS 신규 기능이 아닌 것은?(6점)

정답: 유튜브 - 챕터 기능

12단계 도전! 다음 중 실제로 출시된 제품이 아닌 것은?(6점)

정답: 연세우유 솔티카라멜 생크림빵

13단계 도전! 다음 중 올해 있었던 일이 아닌 것은?(7점)

정답: 요소수 대란

14단계 도전! 팝업스토어 격전지, 성수. 올해 성수에서 열린 팝업스토어가 아닌 곳은?(6점)

정답: 29CM 29맨션

15단계 도전! 다음은 Z세대 사이에서 오픈런 맛집으로 유명한 '스탠딩바' 가게들이다. 스탠딩바가 아닌 곳은?(6점)

정답: 압구정 맘마미아

16단계 도전! 다음 중 아이돌 그룹 '아이브' 로부터 시작된 밈이 아닌 것은?(7점)

정답: 자유로운 우리를 봐 자유로워

_

이렇게만 하시면 당신의 트렌드 점수 100점이 나올 겁니다

 

_

■2023 트렌드 능력고사 유형 전체

 

Lv.1 나만의 길을 걷는 자라
트렌드를 따르지 않는 것이 가장 트렌디한 것이다. SNS 핫플 찾아갈 바엔 집에서 잠이나 자라! 당신은 트렌드 없이도 살 수 있는 동물, 자라가 분명합니다. 남들 다 하는 거 안 따라하는 게 지혜로운 삶이라고 생각하고 있으시죠? 트렌드능력고사 점수도 예상보다 높게 나왔다며 좋아하고 계실 것이 눈에 선명하네요. 바깥 세상의 화려함보다 내면의 고요함을 추구하는 당신은 나만의 길을 가는 자라를 닮았으니까요!

Lv.2 트렌드는 알 바 아닌 고양이
'팬아저'를 '팬이 아닌 아저씨는 저리 꺼져'로 읽는 신조어 알못. 트렌드는 주변에 떠다니는 공기쯤으로 생각하고 전혀 신경 안 쓰는 타입이시군요. 당신은 세상만사를 귀찮아하는 귀차니스트입니다. 트렌드는 잘 모르지만 타고난 귀여움으로 극복하는 편이시네요. 주변에 트렌드 알려주겠다고 나서는 친구 많으시죠?

Lv.3 트렌드를 참지 못하는 말티즈
당신은 라떼의 트렌드를 여전히 고수하고 있는 트렌드 유교 걸(or 보이). 친구들이 성수동 힙플에서 놀 때 동네 노포를 찾고, 'Y2K 레트로 감성'에 열광할 때 '7080 감성'에 전율합니다. 한마디로 당신은 최신 트렌드를 참지 못하는 말티즈! (※ 주의: 트렌드를 좇고 싶어 못 참는 게 아니라, 트렌드를 견디지 못해 참지 못한다는 뜻) 자주 찾던 계곡 옆 백숙 맛집을 인스타 피플들에게 빼앗겨 분노하고 계신가요? 그렇지만 마음을 열면 트렌드를 따라가 보는 것도 꽤 재미있으실걸요?

Lv.4 트렌드 씻어먹는 너구리
나름 트렌드 공부를 하려고 하지만 돌아서면 잊는 타입이시군요? 가장 자주 하는 말은 "그거 어디서 봤는데!". 밈이나 신조어를 알려주면 "아! 맞다!"해놓고 금방 까먹어버리는 당신은... 너구리가 분명합니다. 혹시 솜사탕 씻는 너구리 짤을 보신 적 있으세요? 당신에게 닿은 트렌드는 어쩐지 솜사탕이 물에 녹듯 금방 사라져버리는 듯 하네요. 사실은 "그런 거 몰라도 사는 데 아무 지장 없어!"라는 신념을 가진 당신. '트씻너'로 임명합니다.

Lv.5 새우깡마냥 트렌드 낚아채는 갈매기
트렌드를 ‘쏙’ 낚아채는 능력을 가진 당신은, 새우깡을 귀신같이 받아 먹는 갈매기를 닮았어요. 혹시 어디서 들은 건 있는데… 정확히 무슨 뜻인지는 몰랐던 경험 많지 않으세요? 그래도 괜찮아요. 트렌드를 배우려는 마음만큼은 100점! SNS에서 요약해준 트렌드 콘텐츠를 절대 놓치지 않는 당신은 노력형 트렌드 세터입니다.

Lv.6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른 가젤
당신은 부지런하시군요. 새벽같이 일어나서 오픈런 맛집에 제일 먼저 줄 서는 타입! 런던베이글, 몽탄처럼 핫한 맛집은 오래전에 도장깨기 완료 하셨다고요? 당신의 트렌드 감각은 누구보다 빠르고 남들과는 다른 가젤을 닮은 거 같아요. 유행할 것 같은 아이템 혹은 맛집을 본능적으로 알아보는 센스가 있습니다 . "야 이거 유행한대"라고 하면 한결같이 "응 이미 가봄"이라고 대답하는 그런 분일 것 같아요.

Lv.7 귀여운 관종 인싸 쿼카
앗! 당신은 관심 받는 것을 누구보다 좋아하는 사람이시군요? 마치 카메라를 보면 피하지 않고 포즈를 취하는 귀여운 쿼카를 닮았을 것 같아요. 핫 플레이스를 방문하면 꼭 SNS에 인증샷을 찍어 올리지 않나요?(like 인스스 바느질) 주목 받는 것을 누구보다 즐기는 당신! 유명하다는 건 꼭 해 봐야 직성이 풀리는 트렌드계의 쿼카로 임명합니다.

Lv.8 조용한 트렌드 고수 범고래
조용히 트렌디한 숨은 고수. 나이키 범고래, 아디다스 삼바 같은 품절템을 아무렇지 않게 신고 다닙니다. 자세히 보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무장한 당신. 힙하다는 소리 자주 들으시죠? 최근 인기있는 브랜드 SNS는 죄다 팔로우하고 계실 것만 같은 느낌이네요. 당신은 먹잇감(트렌드)을 영리하게 사냥하는 범고래와 꼭 닮았어요.

Lv.9 유행통신 퍼트리는 꽥꽥 오리
당신을 한 마디로 설명한다면 ‘24시간 꺼지지 않는 트렌드 와이파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트렌드를 발견하면 큰 소리로 “꽥!” 소문을 내야만 속이 풀리는 타입이시죠? 당신의 놀라운 트렌드 감각은 SNS, 커뮤니티, 유튜브를 쉬지 않고 모니터링하는 부지런한 습관 덕일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쭉~ 주변 사람들에게 요즘 유행을 퍼트려 주시길!

Lv.10 트렌드를 삼켜버릴 블랙맘바
트렌드는 나야 둘이 될 수 없어. 모든 트렌드를 다 삼켜버리는 인간 힙, 그 잡채입니다. 블랙맘바가 인스타 스토리에 올린 곳은 한 달 후 오픈런 맛집이 될 정도로 트렌드를 앞서 나가는 타입이죠. 트렌드를 삼켜 자기만의 트렌드로 소화해 내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해야할까요? 패션, 음악, 핫플 등 당신이 즐기는 모든 것을 대세로 만들어버리는 트렌드 천재! 캐릿이 보증합니다.

_

같이 해봐요

 

 

2023 트능(트렌드 능력고사)

3회차를 맞은 트능! 아직도 1등급 못 받아본 사람 있나?

www.trendtest.co.kr

(2023 트렌드 능력고사 테스트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