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좌뇌 우뇌 테스트 링크 (좌뇌 우뇌 기능 차이)

by 딩도 2022. 12. 4.
반응형


좌뇌 우뇌 테스트

좌뇌 우뇌 기능 차이점

_

■좌뇌 우뇌 기능


좌뇌와 우뇌의 기능 차이를 혹시 아시나요?

 

좌뇌와 우뇌는 각자 처리하는 정보가 나뉘어져 있는데 좌뇌나 우뇌 중 한쪽 뇌가 질병 등으로 인해 망가질 경우, 남은 한 뇌가 망가진 뇌의 정보까지 처리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뇌가소성이라고 합니다.

 

의학 사례에 의하면 뇌종양으로 두뇌의 좌반구 혹은 우반구를 제거한 환자들 중 별다른 문제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한 환자도 있었다고 알려져 있기는 한데 완벽할 수는 없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장애가 오게 됩니다.

좌뇌는 지식에 기반한 정보 처리, 즉 언어나 문자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논리력/어휘력을 담당하며 좌뇌에 손상을 입어 언어 기능이 망가졌을 경우, 언어처리에 문제가 생깁니다.
(우뇌는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게 됩니다)

우뇌는 각종 감각기관으로 받아들인 신호를 통해 현재 상황을 머릿속에서 재처리하는 역할을 많이 수행합니다.

풍경의 아름다운 색감, 냄새, 맛, 음색 등의 신호를 받아들인 즉시 뇌내 재생하는 시스템이 우뇌에 있으며 물론 우뇌만으로는 글자나 숫자 같은 것을 보아도 그 형상과 모양을 볼 수 있을 뿐, 뜻은 알 수 없어서 마치 배경과 한 덩어리인 것 같은 느낌밖에는 받을 수 없습니다.

우뇌는 이와 더불어 사람을 인식하는 역할을 하며 우뇌가 망가질 경우 안면인식장애와 같이 사람을 구분하지 못하게 됩니다.

 

_

 

재미있는점을 추가로 안내드리자면 각각의 반구가 조종하는 몸의 범위는 우리 몸에서 각 반구의 위치의 반대쪽에 있는 몸 인데 즉 좌반구는 오른팔, 오른다리 등을 조종하며 우반구는 왼팔, 왼다리 등을 조종한다는 것 입니다.

연수에서 신경교차가 일어나기 때문이며 그러한 이유로 일반적으로 오른손잡이는 좌뇌가, 왼손잡이는 우뇌가 더 발달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역사적으로 예체능 계열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소위 '천재 위인'들 중 왼손잡이가 유별나게 많은 것이 어찌보면 이런 연유일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언어를 배우기 전까지 우뇌는 좌뇌와 동등한 입장이라고 인지하며 다만 언어를 배우고 논리적인 사고가 발달하면서 우반구는 언어와 논리를 담당하는 좌반구에게 관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순순히 협력하게 됩니다.

이로서 좌뇌가 의식의 주도권을 잡고, 우뇌가 서포트하는 형식으로 서로 정보를 나누는 것으로 한 사람의 의식이 이뤄지게 되며 다만, 우뇌와 좌뇌를 연결하는 뇌량이 끊어질 경우, 서로 정보를 나누지 못해 따로 따로 정보를 처리하여 우반구가 멋대로 인식하고 행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정도가 심해지면 우반구가 컨트롤하는 왼손이 의지와는 관계없이 마음대로 행동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을 외계인 손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_

■좌뇌 우뇌 테스트

 

사진처럼 문제를 푸시고 다음페이지를 눌러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좌뇌 우뇌 테스트 시작 전 유의사항은 크게 좌우로 나누어져 있는 인간의 두뇌는 서로의 역할이 다르다고 합니다.

 

좌뇌형인지 우뇌형인지에 따라 장단점과 사고방식이 다르다고 하는데 당신은 좌뇌형일까요 우뇌형일까요?

 

해당 검사는 총 7문항이 나오며 각 문항마다 바로 떠오르는 것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_

저의 결과는(?)

당신은 우뇌형입니다.
(좌뇌 28% / 우뇌 72%)

• 좌뇌: 논리,계산, 언어, 전략, 규칙, 분석, 추리
• 우뇌: 직관, 창의, 예술, 음악, 호기심, 아이디어, 감성

[우뇌성향 특징]
이미지나 멜로디가 머릿속에 오래 남으며 얼굴 기억을 잘 하는 편입니다. 또한 직관적이거나 예술적인 성향이 강하며 창의성이 논리성보다 우세합니다.

_

같이 해봐요

 

 

좌뇌 우뇌 테스트

좌뇌 우뇌 테스트, 좌뇌형 우뇌형 성향 테스트, 좌뇌 우뇌 검사, 좌뇌형 우뇌형 검사 테스트 하기, 두뇌 유형 테스트

simritest.com

(좌뇌 우뇌 테스트 링크 사이트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