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스마트폰 국내 해외 가격 비교 사이트 (아이폰, 갤럭시 등)

by 딩도 2022. 12. 5.
반응형


스마트폰 국내 해외 가격 비교 사이트

아이폰 국내 해외 가격 비교

갤럭시 국내 해외 가격 비교

_

 

이제는 휴대폰은 인간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템 존재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 하실때 통신사 대리점을 가서 구매 하시거나 삼성이나 애플 매장을 방문하여 자급제폰을 쓰기 위해서 기계 자체를 구매하는 경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당연한 말이지만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전에는 제일 중요한 가격을 비교 하고 구매해야 하는데 아이폰, 갤럭시 등 모든 스마트폰은 대부분 국내랑 해외랑 시세가 다른다는 점 알고 있나요?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해외에서 직구로 사는 경우도 있는데 스마트폰 국내 해외 가격비교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_

■스마트폰 국내 해외 가격 비교 사이트


「휴대폰 가격 국내외 비교」는 이용자의 합리적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와이즈 유저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클릭

스마트폰 국내 가격, 해외 가격을 비교해주는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와이즈 유저 홈페이지(https://wiseuser.go.kr/usermain.do)에 접속 후 현명한 활용 > 유용한 서비스 > 휴대폰 가격 국내외 비교 탭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_

■통신사 제조사 비교

 

통신사 제조사 서비스는 아이폰 갤럭시 등 국내 해외 시세 국가별 가격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모든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가격입니다.

• 주별 세율이 다른 미국과 캐나다는 캘리포니아주와 온타리오주의 세율을 적용하였습니다.

• 조사시점은 매월 둘째주입니다.

• *표시는 프로모션이 적용된 가격이며, 실제 출고가 또는 자급단말기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_

■오픈마켓 비교


또한 와이즈 유저 홈페이지에서는
오픈마켓 비교 정보도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오픈마켓 가격은 단말기 제조사가 책정하는 가격이 아니라 오픈마켓 판매자가 책정하는 가격정보입니다.

• 오픈마켓 가격은 매일 또는 시간대별 검색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판매수량이 소량으로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존, 이베이, 쿠팡 등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각 나라(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스웨덴,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중국, 한국 등) 최저가와 최고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_

■자주 묻는 질문


Q1.휴대폰 종류는 어떤 기준으로 선정되었나요?
A. 우리나라에서 판매비중이 높은 출고가 80만원 이상의 고가 단말기는 전부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중저가 단말기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판매량 순위 15위 이내 중저가 단말기도 포함하였습니다.

다만, 해외에서 출시되지 않아 정보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외하였습니다.

_

Q2. 최신 모델의 가격정보만 제공되나요?
A. 휴대폰의 수명주기를 고려하여 출시 후 2년이 지난 모델은 제외하였습니다.

 

_

Q3.어떤 가격을 비교하나요?
A. 이동통신사가 공개하는 ‘출고가’, 단말기 제조사가 공개하는 ‘자급단말기 가격’,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오픈마켓 자급단말기 가격’ 3가지를 각각 비교합니다.

 

출고가는 각국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이동통신서비스 가입조건(예: 요금제, 약정기간)에 관계 없이 동일하게 책정된 가격을 의미합니다.

 

자급단말기 가격은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후에 자유롭게 이동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단말기에 대하여 제조사의 각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오픈마켓 자급단말기 가격은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자급단말기의 최저 가격 및 최고 가격입니다.

출고가, 자급단말기 가격, 오픈마켓 자급단말기 가격은 약정기간, 가입요금제, 프로모션 등

 

_

Q4.비교 국가는 어떤 기준으로 선정되었나요?
A. OECD 회원국(34개국) 중에서 국가 규모, 소득 수준, 시장 규모, ICT 산업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한국 외에 한국과 유사한 수준의 국가 15개국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외 국가로는 국민적 관심이 높고 주요 단말 시장인 중국을 추가하였습니다.

따라서 한국을 포함하여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스웨덴, 호주, 네덜란드, 벨기에, 캐나다,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중국 총 17개국입니다.

_

Q5.국가별로 세금이 다른 점은 어떻게 반영되었나요?
A. 국가별 세금을 포함한 가격을 표시하였습니다.

 

다만, 주에 따라 세율이 다른 미국과 캐나다는 인구가 가장 많은 주(미국: 캘리포니아주 8.54%, 캐나다: 온타리오주 13%)를 기준으로 세금을 계산하였습니다.

 

_

Q6.국가별로 자국통화로 표시되는 가격을 어떻게 원화로 비교하였나요?
A. 조사시점의 시장환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변경하였습니다.

_

Q7.조사시기는 언제인가요?
A.매월 둘째 주(일요일 기준, 월~수)에 가격정보를 조사하여 다음달 첫째 주에 공시합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