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2023년 서울시 공공일자리 신청 사업 (모집기간)

by 딩도 2022. 12. 13.
반응형


2023 서울시 공공일자리 신청

2023 서울시 공공일자리 모집기간

 

_

 

현재 취업난 그리고 금융위기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다 보니 일자리 구하기가 더 쉽지 않은데 일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서 서울시에서 공공일자리 8,818개가 마련됩니다.

안심일자리와 뉴딜일자리로 나뉘는 2023년 서울시 공공일자리에 대한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2023년 서울시 공공일자리


서울시는 2023년 1,814개 사업에서 8,818개의 공공일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으몊공공일자리사업은 크게 안심일자리와 서울형 뉴딜일자리로 나눠진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9월 '서울시 공공일자리 사업 개편 기본계획'을 수립 하고, 11~12월 공공기관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 내년 2023년 초 부터 실행할 사업 선정을 완료했습니다.

 

_

2023년 서울시 공공일자리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 접수 일정: 12월 5일~15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접수

 

서울특별시 서울소식

분야별 새소식, 서울시 정책 뉴스, 공고, 보도·해명자료, 서울사랑, 내친구서울등의 정보 제공

www.seoul.go.kr

(서울시 안심일자리 사업 바로가기 주소)

※자치구 안심일자리 모집 일정은 각 구청 누리집에 서 확인

 

_

[서울형 뉴딜일자리]

• 접수 일정: 2023년 1월 9일부터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접수

 

서울일자리포털

 

job.seoul.go.kr

(서울시 일자리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

 

_

 

안심일자리 지하철 순찰, 긴급 복지 가정 발굴 등
'서울시민 안심일자리는 크게 출퇴근 밀집 현장 관리 등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일자리, 사회 취약계층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면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두 가지 방향 으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2023년 상반기에만 총 1,633개 사업 (6,840명 규모)을 선정하여 운영하는데 먼저, 지하철 이용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내년 상반기 에만 총 855명이 투입됩니다.

▶출근 시간대 지하철 혼잡 도가 높은 29개 역사에 2인 1조로 활동할 수 있는 225 명을 배치, ▶퇴근•야간 시간대 지하철 안전 강화를 위해 지하철 265개 전 역사를 대상으로 2인 1개조, 630 명을 배치해 운영합니다.

 

퇴직 경찰•군인, 경비•경호업체 경 력자 등을 중심으로 선발해 공익적 사업에 대한 중장년 일자리 확보로도 연계하고 지하철 안전 인력 관련 모집 은 추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안심일자리도 운영됩니다.

 

긴급 복지 가정 발굴, 장애인 일상생활 지원 등 일손이 부족한 현장 에서 활동하며, 사회 안전망 강화에 참여하고 디지털 안내사(150명), 빗물받이 전담 관리자 운영 (70명),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51명), 개인형 이동 장치 관리 지원(42명) 등이 포함됩니다.

 

참여 대상자는 정기소득이 없는 실업자, 일용근로자 등의 취약계층이며 상•하반기 각 5개월 20일 동안 1일 58,000원(1일 6시간 근무 기준)과 공휴일 유급휴가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2월 15일 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고 서울시 일자리포털에서 사업별 자격요건,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치구 안심일자리 사업은 각 자치 구 누리집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 후 접수하면 됩니다.

 

_

서울형 뉴딜일자리 전문교육 확대, 현장 일 경험 쌓아 실질 취업 연계
'서울형 뉴딜일자리'는 약자동행형 74개 사업, 경력형성 형 107개 사업, 총 181개 사업(약 2천 명 규모)이 선정 됐으며 단순 노무형 일자리가 아닌 전문분야에서 일 경험을 쌓아 궁극적으로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사업선정위 원회를 개최하여 사업을 엄선했다고 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돌봄 인력(30명), 생계형 체납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전담 요원(2명), 쥬(zoo) 아카데미 동행 전 문가(65명), 박물관 학예 전문직 연수과정(14명), 중장년 경력 전환 컨설턴트(45명) 등이 있습니다

참여자는 미취업 서울시민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1년간 경력을 쌓으며 서울형 생활임금(시급 11,157원)과 공휴 일 유급휴가를 보장받을 수 있고 뉴딜일자리의 일 경험 이 기업의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직무와 취업역량 교육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참여자들이 스스로 취업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스터디 활동, 취창업 동아리, 구직 활동(서류 제출, 면접 등)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하는 등 자기주도적 활동을 지원 하며 아울러, 연간 15만 원까지 자격증 취득(연 3회, 회 당 5만 원) 비용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히, 내년 2023년에는 공공형 일자리 참여자에 대한 전문교육을 강화하며 사업 참여 초기 단계부터 직무와 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일자리 참여자에 대해서는 총 160시간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 전문성을 높이고 '일자리 경력관리사' 10명을 배치해 구인-구직 매칭 기회 확대 등 참여자의 구직활동을 집중 지원한다 합니다.

뉴딜일자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023년 1월 9일부터 서울 일자리포털에서 사업별 자격요건,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방식에 따라 방문, 우편, 이메일 등 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_

보다 자세한 문의는
다산콜센터 120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