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은행 신탁상품 수익률 비교 공시 조회 방법(퇴직연금 신탁, 연금저축 신탁)

by 딩도 2023. 1. 4.
반응형


은행 신탁상품 수익률 비교 공시

퇴직연금 신탁, 연금저축 신탁

_

■신탁상품 뜻


신탁상품이란 은행, 투신사 등 금융기관이 개인이나 법인 등 고객으로부터 예금을 받아 일정기간 동안 이 자산을 운용해서 수익을 돌려주는 금융상품을 말합니다.

신탁상품은 크게 두가지로, 원금이 보존되고 확정된 이자율에 따라 수익을 배당받는 상품과,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나뉩니다.

개발신탁, 일반불특정 금전신탁, 적립식 목적신탁, 개인연금신탁, 노후생활연금신탁 등은 배당금이 확정된 상품이고, 신종적립신탁, 비과세가계신탁, 근로자우대신탁 등은 운용에 따라서 배당률이 달라집니다.

실적배당형 상품과 투신사의 상품은 운용 실적대로 배당금을 주며 따라서 금융기관이 고객의 돈으로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해서 높은 수익을 얻으면 고객의 수익도 커지지만, 반대로 금융기관이 투자를 잘못해 손실을 보게 되면 고객도 원금을 돌려받을 수 없게 됩니다.

 

_

■은행별 신탁상품 수익률 비교 공시

 

은행별로 신탁상품 수익률을 비교해서 조회 할 수 있는데 바로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_

 

연금(퇴직)신탁탭에서는
연금(퇴직)신탁 배당률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연금신탁, 신개인연금신탁 채권형, 신개인연금신탁 안정형, 연금저축신탁 채권형, 연금저축신탁 안정형, 퇴직신탁 채권형, 퇴직신탁 안정형, 연도별 과거 배당률 보기 등 가능합니다.

 

_

*정보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
개인연금신탁, 신개인연금신탁, 연금저축신탁, 퇴직신탁상품에 대한 배당률 및 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위 상품은 신탁재산의 운용실적에 따라 실적 배당하는 상품으로서 납입원본의 결손이 발생한 경우 은행이 원본을 보전하게 됩니다.

- 은행연합회와 각 은행은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나 은행의 상품별 금리·수수료, 기타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됨에 따라 공시가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관련 은행에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시자료는 해당 은행의 공시 담당자가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사이트에 직접 등록·게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_

연금저축신탁탭에서는
은행별 비교공시를 볼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상품의 납입원금 대비 수익률, 수수료율 정보로 수익률의 경우 수수료 차감 후 수익률 정보를 제공합니다.

동 정보는 상품별 정보로 개인별 수익률, 수수료율 정보는 금융회사가 귀하에게 발송하는 “연금저축 수익률 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회 가능 은행 목록]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_

 

*정보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
- 연합회 홈페이지 비교공시 정보는 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 중 일부 중요 상품을 중심으로 금리와 수수료를 은행간에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 연합회와 각 은행은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나 은행의 상품별 금리·수수료, 기타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됨에 따라 공시가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관련 은행에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전 연이율이며, 가입금액 등에 따른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은 각 영업점의 기준금리입니다.

_

 

더욱 자세한 안내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신탁상품수익률 메뉴를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