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국어 어휘력 테스트 링크

by 딩도 2023. 1. 25.
반응형


국어 어휘력 알아보기

_

어휘력(語彙力)이란 어휘를 풍부하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데 요즘 줄임말이 많아지면서 또는 잘못된 맞춤법으로 인해서 국어 어휘력이 특히 젊은 세대 기준으로 매우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국어 어휘력은 어느정도인지 테스트 할 수 있는게 있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본 테스트는 해당 테스트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한글날편을 참고하였다고 하며 실제로 해당문제를 모두 맞춘 무한도전 멤버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일상생활에서는 헷갈릴 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_

■국어 어휘력 테스트 문제

 

1. 최근 독감에 걸렸었는데 이제 다OOO

[가. 낳았다 / 나. 나았다]

_

2. 2. 길가다가 OOOO 친구를 만났다.

[가. 오랜만에 / 나. 오랫만에]

_

3. 점심식사하고 OOO 다시 모여 주세요.

[가. 이따가 / 나. 있다가]

_

4. 쉰을 앞 둔 아버지를 OOO으로 공경합시다.

[가. 웃어른 / 나. 윗어른]

_

 

5. 문제가 어려우므로 OOO 생각해보세요.

[가. 곰곰이 / 나. 곰곰히]

 

_

6. 다음 촬영 장소는 국기 OO 앞입니다.

[가. 게양대 / 나. 계양대]

_

 

7. 그는 대상을 수상하고 ‘이 자리를 OO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가. 빌어 / 나. 빌려]

_

8. 오늘의 학교 준비물은 가위와 OOO입니다.

[가. 널판지  나. 널빤지]

_

9. 너가 오늘 지각을 안 하다니, 이게 OO이냐? [가. 웬일 / 나. 왠일]

_

 

10. 음식을 OOO 먹는 습관은 건강에 안 좋다.

[가. 통째로 / 나. 통채로]

_

11. 나는 성인이 O고 나서, 욕을 안 하게 O어요.

[가. 되, 됐 / 나. 돼, 됐 / 다. 되, 됬 / 라. 돼, 됬]

_

12. 나는 번지점프를 OOOO 엄청 고민했다.

[가. 할지 말지 / 나. 할지말지 / 다. 할 지 말지 / 라. 할 지 말 지]

 

_

저의 결과는(?)
저는 3개 틀림 상위 10%가 나왔습니다.

저는 나름대로 전부 다 맞춰서 만점을 받을 줄 알았는데 3개나 틀리다니 조금도 국어 공부와 맞춤법 공부를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같이 해봐요


국어 어휘력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