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울시 급식카드 잔액조회 (꿈나무 카드)

by 딩도 2023. 1. 27.
반응형


서울시 급식카드 잔액조회

꿈나무카드 잔액조회

_

서울시는 어려운 경제사정 등으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1998년부터 급식지원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결식우려 아동이 가맹 음식점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아동급식카드인 꿈나무카드'를 지급했습니다.

서울시 아동급식카드는 좋은 취지로 시작되었지만 높은 수수료로 인한 가맹점의 확대 한계, 결식아동의 신원 노출로 인한 이용 불편, 아동급식카드 오사용 및 부정 사용에 대한 통계가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우리 아이들이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안심하고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가 새롭게 바뀌었다는데 바뀐 내용으로 급식카드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잔액조회 그리고 가맹점조회 방법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_

■서울시 급식카드 잔액조회


서울시의 아동급식카드 정확한 명칭은 서울시 꿈나무 카드이며 관리 주체는 신한카드입니다.

따라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 아동급식카드 및 선불지원금 탭 접속 하시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동급식카드 및 선불지원금 잔액조회 및 이용내역을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 출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찾기를 통해서 급식카드 사용처도 한눈에 보시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추가적으로 서울시에 따르면 꿈나무 카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말고도 조회가 가능하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서울시 공식 보도자료

지급받은 꿈나무 카드 뒷면의 QR코드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이 번거로운 분들은 직접 가지고 있는 꿈나무 카드로 바로 조회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서울시 급식카드 사용처


기존의 서울시 급식카드 사용처는 일부 가맹점으로 한정되어 이용자들에게 다소 불편함이 있었는데 사용처가 조금 넓어졌다고 합니다.

가맹점 확대
(기존) 전체 일반음식점의 5% 수준에 불과했던 7천여개소의 가맹점

(개편 후) 가맹점 13만여개소로 20배 가까이 전면 확대
※ 주점, 포차, 카페 등 아동급식 부적합업소 제외한 모든 음식점으로 사용처 확대

_

 

가맹점 지정 방식 전면 개편
(기존) 음식점이 가맹을 신청하는 방식

 

(개편 후) 서울소재 신한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결제 가능

_

카드시스템 전면 개편
(기존) 사업주가 별도 결제방법 숙지 필요

 

(개편 후)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결제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