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급식카드 잔액조회
꿈나무카드 잔액조회
_
서울시는 어려운 경제사정 등으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1998년부터 급식지원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결식우려 아동이 가맹 음식점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아동급식카드인 꿈나무카드'를 지급했습니다.
서울시 아동급식카드는 좋은 취지로 시작되었지만 높은 수수료로 인한 가맹점의 확대 한계, 결식아동의 신원 노출로 인한 이용 불편, 아동급식카드 오사용 및 부정 사용에 대한 통계가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우리 아이들이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안심하고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가 새롭게 바뀌었다는데 바뀐 내용으로 급식카드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잔액조회 그리고 가맹점조회 방법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_
■서울시 급식카드 잔액조회
서울시의 아동급식카드 정확한 명칭은 서울시 꿈나무 카드이며 관리 주체는 신한카드입니다.
따라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 아동급식카드 및 선불지원금 탭 접속 하시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동급식카드 및 선불지원금 잔액조회 및 이용내역을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 출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찾기를 통해서 급식카드 사용처도 한눈에 보시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추가적으로 서울시에 따르면 꿈나무 카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말고도 조회가 가능하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지급받은 꿈나무 카드 뒷면의 QR코드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이 번거로운 분들은 직접 가지고 있는 꿈나무 카드로 바로 조회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서울시 급식카드 사용처
기존의 서울시 급식카드 사용처는 일부 가맹점으로 한정되어 이용자들에게 다소 불편함이 있었는데 사용처가 조금 넓어졌다고 합니다.
가맹점 확대
(기존) 전체 일반음식점의 5% 수준에 불과했던 7천여개소의 가맹점
(개편 후) 가맹점 13만여개소로 20배 가까이 전면 확대
※ 주점, 포차, 카페 등 아동급식 부적합업소 제외한 모든 음식점으로 사용처 확대
_
가맹점 지정 방식 전면 개편
(기존) 음식점이 가맹을 신청하는 방식
(개편 후) 서울소재 신한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결제 가능
_
카드시스템 전면 개편
(기존) 사업주가 별도 결제방법 숙지 필요
(개편 후)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결제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