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에너지 지원금 신청
파주시 난방비 지원금
_
경기도 파주시가 최근 에너지 가격 폭등으로 난방비 폭탄을 마주한 시민들에게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2023년 1월 31일 밝혔습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444억 원을 추경 예산안으로 편성해 파주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2월 말부터 세대당 2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파주시 에너지 지원금
이번 에너지 지원금 지급 대상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내국인)으로 지난 13일 기준 세대 현황은 21만 8264세대로 파악됐습니다.
파주시 인구 50만7448명 중 내국인은 49만5315명며 파주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담창구 등을 통해 접수를 받아 접수 2~3일 후 파주페이로 지급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파주시 에너지 지원금의 사용기한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예정했습니다.
파주시는 일상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생계비를 파주페이로 대체함으로써 발생하는 여유 금액을 에너지비용으로 부담할 수 있는 동시에, 파주페이 사용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_
김경일 시장은 "가중되는 경제적 어려움, 연이은 한파와 맞물린 난방비 폭등은 모든 시민의 일상에 덮친 재난과도 같다"며 "파주시의회와 함께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민생실현을 위해 이번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