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_
경기도가 올해부터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는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신청을 2023년 2월1~28일 접수한다고 하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경기도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도내 31개 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임신부 이거나 2022년 1월 1일 이후에 출산한 산모입니다.
신청 인원이 많은 경우 추첨을 통해 2만 명을 선정할 계획이라 합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임산부는 출생증명서, 임신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갖춰 에코이몰(www.ecoemall.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는 11월 30일까지 주문할 수 있으며, 1인당 월 1~4회, 자부담 20%를 납부하고 총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_
김충범 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임산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어려운 재정 여건에서도 도 자체 예산을 확보해 추진하는 만큼, 임산부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신청 인원이 많은 경우 추경 등을 통해 추가 지원이 가능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왔으나, 올해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않아 중단될 위기에 놓였었습니다.
이에 경기도는 자체적으로 도비 23억 원(시·군비 54억 원)을 확보해 2만 명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국비 사업 중단에도 자체 예산으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곳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경기도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_
본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