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구 급식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

by 딩도 2023. 2. 5.
반응형


대구 급식카드 잔액조회

대구 급식카드 사용처

_

대구시는 결식우려 아동들이 편리하게 급식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급식카드시스템을 전면 개편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급식카드가 마그네틱(Magnetic Stripe)형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제작돼 사용이 불편할 뿐 아니라 이용 아동들에게 낙인감을 주고, 결제방식의 불편함으로 급식을 포기하는 사례도 적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에 대구시는 급식사업 수행업체를 공모해 신한카드사를 선정했고, 카드사 전 가맹점(일반음식점)에서 급식카드가 사용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편하고, IC형 카드로 교체작업을 진행해서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에 어떻게 바뀌었고 이용방법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대구 급식카드 잔액조회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 실행 후 메뉴를 클릭하시면 “정부지원사업” 탭에 아동급식카드 메뉴가 존재하는데 이를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그리고 잔액조회 및 이용내역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서 대구 급식카드 잔액조회는 물론이고 환불 내역 까지 같이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_

■대구 급식카드 사용처


앞서 드린 설명처럼 대구 급식카드가 새롭게 변경되었는데 결식우려 아동들이 학교 밖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존 아동급식카드는 한정된 등록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돼 있어 메뉴 선택의 제한은 물론 가맹점 등록 여부를 아동들이 확인하기 어려워 편의점 사용으로 편중되는 등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1000여 곳에 불과했던 아동급식카드 가맹점은 3만여 곳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대구 급식카드 사용처 조회 방법은 간단한데 앞서 드린 설명처럼 신한카드 홈페이지 > 메뉴 > 정부지원사업 > 아동급식카드 이동 후 “아동급식카드 가맹점”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구시 내에 한식, 중식, 일식, 양식, 패스트푸드, 제과점 등 다양한 사용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

대구 아동급식카드 카드 디자인과 결제방식의 개선, 인근 급식가맹점 위치 확인 서비스와 카드잔액 확인 서비스 지원으로 결식 우려 아동들이 편의점에서 벗어나 마음 편히 다양한 곳에서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시 아동급식카드 시스템 개편으로 성장기의 아동들이 마음 편히 다양한 곳에서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개선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저소득 가정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