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부안군 민생안정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 (부안군 재난지원금)

by 딩도 2023. 2. 7.
반응형


부안군 민생안정지원금

부안군 재난지원금

_

전북 부안군이 관내 모든 군민에게 150여억원 규모로 1인당 30만원씩 부안군 재난지원금 성격인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부안군 민생안정지원금

 

부안군은 고물가와 경기침체, 고금리, 에너지 가격 폭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안군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군민 1인당 30만원씩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민생안정지원금은 2023년 2월7일 기준 부안군에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부안군민이 대상입니다.

민생안정지원금은 부안군의회 협조를 통해 조례 제정 및 조례 공포, 민생안정지원금 공고 및 홍보, 선불카드 제작 등을 거쳐 빠르면 3월 중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3년 2월7일 기준 부안군 인구는 5만여명으로 민생안정지원금 규모는 약 15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부안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전액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부안군 민생안정지원금 사용처는 선불카드로 준다고 한거 보면 이전에 받은 재난지원금처럼 부안군 내에 소상공인 및 지역화폐 가맹처 등 이며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은 불가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부안군은 군민들의 불편함 없이 신속하게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전 직원들이 관내 마을을 직접 찾아가 지급하는 찾아가는 집중접수창구를 설치·운영하는 등 최대한 신속하게 민생안정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_

권익현 군수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로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에너지 가격까지 폭등해 군민들의 민생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가중되는 경제적 어려움, 연이은 한파와 맞물린 난방비 폭등은 모든 군민의 일상을 힘들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군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부안군의회의 협조를 얻어 군민 1인당 30만원씩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을 고심 끝에 결정했다”며 “이번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안군민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신속히 지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