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와인 테스트 링크 (와인 mbti)

by 딩도 2023. 2. 8.
반응형


와인 테스트

와인 mbti

_

저는 술 종류 중에서 와인을 일주일에 한 번쯤은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데 와인과 관련된 재밌는 테스트가 있어서 한번 소개드릴까 합니다.

_

■와인 테스트

 

[와인 테스트 문제]
Q1. 갑자기 포도가 되어버린 당신, 이때 드는 생각은?

 

- 사람이 어떻게 포도가 될 수 있어?  말도 안 돼!
- 내가 포도가 되어 보다니,  청포도일까, 적포도일까!?

_ Q2. 내가 더 되고 싶은 포도는?

 

- 모두에게 사랑받지만  어디서나 팔고 있는 포도
- 찾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희귀하고 특별한 포도

 

_

 

Q3. 포도가 된 걸 깨닫고 바로 할 일은?

 

- 포도가 된 김에 포도 세상이나  구경하러 가자!
- 포도에서 다시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_

 

Q4. 똑같이 포도가 된 친구를 발견했을 때, 나는?

 

- 먼저 가서 말 걸고 어떻게 된 건지 물어본다.
- 우린 아직 어색한 사이,  섣불리 먼저 말 걸지 않는다.

 

_

 

Q5. 그 친구가 길을 잃어서 울고 있다면?

- 나도 같이 울고 싶고 달래준다.
- 어떻게 길을 찾을 수 있는지 알려준다.

 

_

Q6. 어느 날 열린 포도 모임! 초대받고 싶은 모임은?

 

- 친구의 친구까지 모두 모인 사교 술자리
- 친한 사람끼리만 모이는 맛집 탐방 모임

 

_

 

Q7. 모임이 오늘 밤이라고 했을 때 반응은?

 

- 오늘 밤!? 너무 좋아 당장 콜!
- 오늘 밤은 일정이 있어서 좀..  나중으로 미룬다.

 

_

 

Q8. 모임을 위해 직접 음식을 준비했을 때,  듣고 싶은 반응은?

 

- 대충 만든 것 같은데 진짜 맛있네!  요리에 소질 있나 봐
- 열심히 준비하느라 정말 고생 많았겠다! 고마워

 

_

 

Q9. 지금 들리는 음악, 내가 더 집중하는 것은?

 

- 마음에 와닿는 가사
- 귓가에 콕 꽂히는 멜로디

 

_

 

Q10. 집에 돌아가는 나, 오늘 내가 가는 길은?

 

- 늘 가던 길로!
- 오늘은 새로운 길로 가볼까?

 

_

 

Q11. 홀로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지금 당장 할 일은?

 

- 언제 갈 수 있을지 스케줄 살펴보기
- 지금 당장 짐 싸! 어디든 떠나보자

 

_

Q12. 갑자기 달이 예쁘다고 전화 온 친구, 내 반응은?

 

- 달을 봤는데 왜 내 생각이 났지..?
- 달이 예쁜데 내 생각이 났어? 감동 그 잡채..♥

 

 

_

 

저의 결과는(?)
내가 와인이 된다면 저는 달콤살벌 포트와인이 나왔습니다.

술자리에서 나는?
• 오늘도 술 약속, 내일도 술 약속! 모든 술 약속은 내가  만들어요.

• 나보다 어른들과 마시는 술자리를 좋아해요.

• 정신 차려보면 모든 이야기나 모임은 내가 주도하고 있어요.

와인 마실 때 나는?
• 그 때 그 때 기분에 맞춰 끌리는 와인을 마시는 편이에요!

_

■와인 mbti


ENTP 쉬라즈
ENTJ 비오니에
ENFP 샴페인
ENFJ 피노누아
ESTP 포트와인
ESTJ 카버네쇼비농
ESFP 리슬링
ESFJ 네비올로

INTP 메를로
INTJ 진판델
INFP 모스카토
INFJ 아이스와인
ISTP 샤블리
ISTJ 샤도네이
ISFP 소비뇽블랑
ISFJ 로제와인
(출처: 1KMWINE)

_

같이 해봐요


와인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