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동시 신혼부부 전세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_
경북 안동시가 신혼부부 전세 임차보증금 이자를 지원해준다고 밝혔는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안동시 신혼부부 전세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신혼부부의 더 나은 주거환경과 소득 대비 높은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2023년 2월 9일에 따르면 대상은 경북 안동시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대출실행 후 1개월 이내 도내 전입 예정인 무주택자로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신혼부부 또는 추천서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인 예비신혼부부라고 합니다.
소득 기준은 부부합산 연 소득 8천만 원 이하이며 지원내용은 최대 2억 원 이내의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연 소득에 따라 최대 연 2.5%까지 소득 구간별로 차등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본 지원 기간은 2년으로 하되, 자녀 수에 따라 최장 4년(2년씩 2회) 이내 연장지원이 가능합니다.
대상 주택은 도내 임차보증금 5억 원 이하 주택이며, 건축물 대장상 불법 건축물이거나 근린생활시설 등 주택이 아닌 곳 및 공공주택은 지원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의 공고문은 경상북도 주거복지시스템과 안동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안동시 관계자는 "최근 금리 및 임차보증금 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이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