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나의 마니또 찾기 테스트 (마니또 뜻)

by 딩도 2023. 2. 18.
반응형


나의 마니또 찾기 테스트

마니또 뜻

_

■마니또 뜻


마니또란 상대편이 모르게 도와주고 편지를 보내는 놀이의 일종으로 1980년대 크게 유행하면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한동안 '마니또'가 '비밀친구'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manito에서 유래한 것으로 잘못 알려져 있었는데 사실은 '매우 가까운 친구, 친밀하다'의 뜻을 갖는 스페인어 'manito'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합니다.

단, 스페인어에선 '도와주다'는 뜻의 'ecahar una manito'에서 사용되는 manito는 해당 어휘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Collins Spanish Dictionary와 스페인 왕립 아카데미(Real Academia Española)에서 제공하는 Diccionario de la lengua española에는 이 말이 특히 '멕시코에서 친구 간에서 표시되는 친밀감이나 매우 가까운 친구를 뜻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또한 우연의 일치로, 알곤킨어족 (북미 원주민 어족)에서 마니토, 혹은 마니투는 정령을 의미하는데 크리어와 오집웨(Ojibwe)어에서 ᒪᓂᑐ(마니투)의 형태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_

■나의 마니또 찾기


이러한 마니또랑 관련된 테스트가 테스트모아에서 새로 나왔다고 하는데 한번 여러분들께 소개드리겠습니다.

[마니또 테스트 문제]
1. 힘들 때 연락하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친구는?
• 1~2명?
• 5명 이상!

_

 

2.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나는?
• 생각이 많아짐.
• 말이 많아짐.

 

_

3. 조원들과 하는 일이 잘 진행이 안된다.. 나의 속마음은?
• 멍청이들... 내게 계획이 있어. 다 나가!
• 멍청이들... 내게 계획이 있어. 따라와!

 

_

 

4. 콘서트에 다녀온 뒤 친구가 물어본다. 나는 어떻게 설명할까?
• 와~ 실제로 들으니까 장난 없더라. 감동적이었어!
• 게스트는 00이였고, 가수가 10곡 정도 불렀어!

_

 

5. 친구와 해외여행 가기 전날, 나는?
• 뭐하고 놀지 설레하다가 늦게 잠든다.
• 빨리 가고 싶으니까 짐싸고 얼른 잔다.

 

_

6. 소설 과제가 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시간은 똑같음)
• 뒷 이야기를 상상해서 쓰기.
• 읽은 책을 요약해서 쓰기.

 

_

 

7. 친구에게 아프다고 했는데 "병원에 가봐"라고 말했다. 나의 반응은?
• 혹시 내가 귀찮나?
• 병원을 가라는거구나!

 

_

8. 카톡 중 읽씹을 당했다. 그럴 때 나는?
• 내가 말실수를 했나? 신경 쓰인다.
• 나중에 보내겠지 뭐. 별 신경 안쓴다.

_

 

9. 지하철 입구에서 할머니가 전단지를 나눠줄 때 나는?
• 받거나 안 받으면 신경쓰임.
• 안 받고 신경 안 쓰임.

 

_

 

10. 이번 달 예기치 못한 지출이 많아 돈을 아껴 써야 할 때 나는?
• 적당히 조절해서 아껴 쓰면 되겠지?
• 대충 나누면 하루에 15000원 정도 써야겠네!

 

_

 

11. 일정대로 여행 중인데 친구가 근처에 에쁜 카페가 있다 한다! 나의 반응은?
• 즐기려고 하는 여행인데! 그래 가자!
• 그럼 계획한 다른 곳을 못 가는데..약간 고민한다.

 

_

 

12. 나에게 휴식이란?
• 무념무상 침대와 물아 일체된다.
• 휴식도 계획적으로! 어떻게 쉴지 생각한다

 

 

_

저의 결과는(?)
당신은 반달곰이 나왔습니다.

당신의 마니또는

고슴도치, 사막여우

 

마니또는 당신에게
10가지 칭찬을 해줘야 합니다.

 

나와 잘 맞는 마니또는?
나랑 같이 방 탈출 게임이나 보드게임해주는 사람
나와 팀워크가 완벽한 사람.
밀당 안 하는 사람.
내가 해야 할 일을 다 끝낼 때까지 기다려주는 사람.
내게 확신을 주는 사람.
취미생활을 같이할 수 있는 사람.
나를 통제해 줄 수 있는 사람.
싸우는데 도망가지 않고 해결하려는 사람.
나의 이중생활도 이해해 주는 사람.
돌려 말하지 않고 직설적인 사람.

_

같이 해봐요


나의 마니또 찾기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