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사용처
_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2월 21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지급금액은 세대 당 10만 원으로 평택시 전체 27만여 세대에 보편 지급될 예정이며 270억 원 전액을 시비로 편성하여 평택사랑 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대비용으로 카드발행 수수료, 전산시스템 구축 등 행정적 사항을 수행하는데 약 7억 8천만 원이 추가 소요되어 총 277억 8천2백만 원이 소요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한 조례제정,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은 시의회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지난 20일 신속히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여파와 고물가, 고금리 등 대내외적 요인으로 인해 극심히 위축되고 있는 지역경제와 이상기후로 인한 한파로 인한 공공에너지요금 상승으로 서민경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바 시민의 생활안정에 시정을 집중하고 신속한 대책 및 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 시민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_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은 향후, 관련 업무는 기획항만경제실장을 단장으로 한 전담 T/F팀에서 추진할 예정이며, 전산시스템이 구축되는 2023년 3월 중순부터 온라인 신청 및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_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사용처
앞서 평택시는 평택사랑 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하였으니 사용처는 평택시 지역화폐가맹처로 한정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조회 관련 포스팅)
_
정장선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과제들을 적극 발굴하여 확대하겠다”며 “시의회와 긴밀히 협조하여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_
본 내용은 평택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