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입학지원금 신청
광주광역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입학준비금
_
광주광역시 교육청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광주광역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신입생 전체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이에 자세힌 안내드리겠습니다.
_
■광주광역시 입학지원금
2023년 2월 21일 광주광역시 교육청에 따르면 입학준비금은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지원립니다.
올해 2023년 초등학교 신입생은 10만 원, 중·고등학교 신입생의 경우 지난해 25만 원에서 5만 원 인상된 3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번 입학준비금 지원 대상은 광주 지역 초·중·고등학교에 올해 2023년 입학해 3월 9일 기준 학적에 올라 있는 1학년 신입생 전원입니다.
학생의 나이·가구 소득 등에 따른 제한은 따로 없으며 3월 이후 광주 관내 학교로 전학 온 신입생은 타 시도에서 입학준비금 또는 교복비 지원 여부를 확인한 후 중복 지급이 아닐 때만 지급됩니다.
일선 학교에서는 3월 개학 이후 입학준비금 지원 방안을 가정통신문 등으로 안내하고 신청서를 제출받아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광주광역시 입학준비금은 보호자(학생)에게 현금으로 지급하며, 학교 입학 시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데 전액 사용해야 합니다.
_
한편 올해 입학지원금 지원사업비는 총 104억으로 광주시교육청, 광주시, 자치구 간의 교육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이라 합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다양한 실력이 미래’라는 광주교육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통해 다양한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