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연애 속도 테스트 (연애 mbti 테스트)

by 딩도 2023. 3. 2.
반응형


연애 속도 테스트

연애 mbti

_

 

케이테스트에서 ”나의 연애 성공 속도는 얼마나 빠를까?“ 즉 속도로 알아보는 나의 연애 성향을 알려주는 테스트가 나와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_

■연애 속도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호감이 있는 이성과 대화할 때 나는?

 

-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편이다
- 말 할 때 마다 생각하고 말하는 편이다

_

 

2. 연인과 무엇을 할지 결정할 때 나는?

 

- 연인이 어떤 결정을 하는지 지켜본다
- 주도적으로 결정을 한다

 

_

3. 친구들과 대화할 때 나와 가까운 것은?

 

- 친구가 이야기하고 있는데 내가 끼어드는 경우가 많다
- 내가 이야기할 때 친구가 끼어드는 경우가 많다

 

_

4. 썸 중이던 이성과 사귀게 되었다면?

 

- 연애에 성공해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
- 설레는 미래를 그려보고, 행복해한다

 

_

5. 연인과의 관계에서 나에게 중요한 것은?

 

- 함께하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준비하는 것
- 현재에 연애에 집중하는 것

 

_

6. 연인에게 내가 더 많이 하는 대화 방식은?

 

-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이야기 하고, 어떻게 할지 물어보는 것
- 최근에 일어난 일이나, 내가 경험했던 이야기를 하는 것

_

 

7. 연인이 누군가와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면 나는?

- 왜 그러는지 물어보고, 연인에게 괜찮은 지 물어본다
- 일단 연인의 편을 들고, 무슨 일인지 알아본다

_

 

8. 내가 연애에서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신뢰하는 관계와 문제 해결이 우선인 연애
- 감정적인 교류와 공감이 먼저인 연애

 

_

9. 연인과 갈등 상황 시에 나는?

- 내가 느끼는 감정을 먼저 충분히 정리한 후 해결한다
- 내가 생각하는 문제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해결하려고 한다

 

_

10. 연인과 데이트 시에 나는?

 

- 연인과 데이트는 뭐든 미리 세세하게 계획해서 하는 편이다
- 연인과 데이트에서 즉흥적으로 새로운 것을 경험해 보는 편이다

 

_

11. 나의 생활과 가까운 것은?

 

- 나의 생활에는 계획적인 루틴이 많은 편이다
- 나의 생활에는 새롭고 즉흥적인 일들이 많은 편이다

_

 

12. 내가 생각하는 연인간의 약속은?

- 연인과의 약속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꼭 지켜야 한다
- 연인과의 약속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바뀔 수 있다

 

_

저의 결과는(?)
저는 istj가 나왔습니다.

나의 연애 스킬
신뢰, 관심, 적극적인 감사표현, 존중, 리더십

 

나의 연애 성격은?
내향적이지만, 외향적이기도 한 성격이에요.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포인트에 부합하는 사람에게 끌려요.
상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자신의 성격을 바꿀 수 있어요.
연애 시 상대에게 신뢰감을 줘요.
상대의 말의 공감하려고 노력하고, 지적인 대화를 할 때 매력이 커지는 타입이에요.
상대에게 애정 담긴 표현 보다는 고마움, 감사 표현을 많이 해요.
말로 하는 표현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표현을 선호해요.

가속도가 붙어요
ESFP
서로 다른 성향이지만, 서로의 장점을 보완해요.
새로운 경험과 정서적인 면을 이해하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ESTJ
두 유형 모두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결정을 해나가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커요.

ISTJ
두 유형 모두 차분하고, 신중한 성격이에요.
일관성 있고, 안정적인 연애를 할 가능성이 높아요.

_

연애 속도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ESTP
ESTJ
ESFP
ESFJ
ENTP
ENTJ
ENFP
ENFJ

ISTP
ISTJ
TSFP
ISFJ
INTP
INTJ
INFP
INFJ

등 사람마다 결과는 다 다르게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