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카카오톡 프로필 좋아요 취소 하는법 (카톡 공감 취소)

by 딩도 2023. 3. 25.
반응형


카카오톡 프로필 좋아요 취소 하는법 안내

카톡 공감 취소

_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이번에 카톡에서 인스타나 페북처럼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공감기능이 새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카톡 좋아요 기능인 공감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먼저 카카오톡 접속 > 내 프로필 클릭 후 프로필 편집이 나오면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하트를 누르고 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디자인의 공감 버튼을 내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 프로필을 보고 이걸 누르면 누가 눌렀는지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_

반대로 상대방 프로필에 들어가서 상대방이 좋아요 기능인 공감 기능을 설정해두었으면 내가 이걸 누르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고 내가 좋아요를 눌렀다는 표시를 남겨둘 수 있습니다.

_

■카카오톡 프로필 좋아요 취소


하지만 실수로 상대방 프로필을 보다가 좋아요 기능인 공감 기능을 누른경우 친하지도 않거나 어색한 사이면 당황하기 마련 입니다.

좋아요를 누른걸 취소도 할 수 있는데 먼저 실수로 좋아요를 누른 상대방 프로필을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설정한 공감 스티커를 꾹 누르시면 공감 취소 버튼이 나오는데 이때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_

■카톡 공감 취소 알림


상대방과 친하지 않거나 어색한 사이인 경우에는 취소를 앞전 설명처럼 할 수 있지만 솔직히 알림이 뜨지 않을까 걱정 하실 겁니다.

하지만 직접 핸드폰 두개로 실험해본 결과 내가 상대방 공감을 취소한 경우 알림은 별도로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수로 누른 공감을 늦게 취소하고 그전에 상대방에 공감을 누른 기록을 본다면 끝이니 실수로 누른 공감은 바로 취소하시길 바랍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