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법해석 질의제도
국세청 세무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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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에 관련된 지식이 없거나 세무 전문가가 아니라면 세무문제는 정말 일반인들에게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인데 국세청에서 납세자들을 위한 세법해석 도움 제도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기업활동이나 실생활에서 다양한 세무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럴 때는 국세청 세법해석 질의제도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세무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국세청이 직접 운영하는 제도인데 어떤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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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해석 질의제도
앞서 설명에 덧붙혀 설명하자면 국세청에서는 납세자가 기업활동이나 실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무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세법해석 질의제도를 다음과 같이 「서면질의제도」와 「세법해석 사전답변제도」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납세자가 기업활동이나 실생활에서 종종 직면하게 되는 세무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세법해석 질의제도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면질의 제도
납세자가 국세청장에게 일반적인 세법해석과 관련하여 문서로 질의하면 서면으로 답변을 주는 제도입니다.
세법해석 사전답변 제도
납세자가 국세청장에게 자신의 세무 관련 의문사항에 대해 구체적 사실관계를 적시하여 사전(법정신고기한 이전)에 질의하면 답변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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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세무상담
국세청에서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세법해석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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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해석 신청제외대상 및 반려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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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해석 질의 처리상황 안내
납세자(신청인)가 질의 신청서에 휴대폰번호 또는 E-mail주소를 기재하여 신청하면 SMS 또는 E-mail을 통해 처리상황(접수담당자, 전화번호, 처리결과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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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세무 문제로 세무 상담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다양한 창구를 통해 개인의 세무 문제에 대한 답변과 더불어 처리 안내 서비스까지 완성도 높은 국세청 세법해석 질의제도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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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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