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돈욕심 테스트 (MBTI로 알아보는 소비습관)

by 딩도 2023. 3. 28.
반응형


돈욕심 테스트

MBTI로 알아보는 소비습관

_

돈 싫어하는 사람 없다지만 나는 진짜다! 싶으신 분들, 돈욕심 순위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당신이 얼마나 돈에 욕심이 많은지 알려주는 테스트가 있어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_

■돈욕심 테스트

 

[테스트 링크]
1. 어릴적 명절에 받은 용돈으로 나는…
-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샀다
- 기분이다!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한 턱 쐈다

_

2. 재테크 공부를 하고 싶어졌다면
- 바로 강의(학원)나 스터디를 알아본다
- 우선 책이나 유튜브로 조사를 시작한다

_

3.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 많은 사람과 소통하며 일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아르바이트
- 조용하게 혼자 일 할 수 있는 동네 카페 아르바이트

_

4. 아무 생각도 안 한다는 것은
- 정말 아무 생각도 안 하는 것이다
- 중요하지 않은 잡생각을 하는 것이다

_

5. 발 없는 말이
- 어떻게 달려
- 천리 간다

_

6. 지나가다 싸움구경을 한 당신, 친구에게 얘기한다면?
- 5호선에서 어떤 사람이 마스크 안 껴서 말리던 사람이랑 몸싸움 엄청 심하게 함. 주변에선 핸드폰으로 찍기만 하더라
- 고래 싸움 중간에 낀 새우 였어 완전;; 꿀잼ㅋㅋ 역시 구경 중 제일은 싸움구경

_

7. 슬픔을 나누면?
- 슬픈 사람이 둘이다
- 반이 된다

_

8. 배고파 죽겠는데 떡볶이 사먹을 돈도 없네..ㅠㅠ
- 저번에 아르바이트 면접 본 건 어떻게 됐어?
- 에고ㅠㅠ 배 많이 고파? 점심은 뭐 먹었어?

_

9. 열심히 준비한 프로젝트, 내 실수로 인해 상사(or교수)에게 꾸중을 들었다면
- 힘들지 않아 거친 정글 속에 뛰어든 건 나니까 암오케
- 그냥 하염없이 눈물이 나... 그냥 하염없이 서글퍼져

_

10. 과제나 업무 제출을 앞두고
- 벼락치기 성공하는 민첩한 내가 자랑스럽다
- 매일 꾸준히 준비하는 성실한 내가 자랑스럽다

_

11. 옷 살 때가 된 것 같은데....
- 오늘은 검정색 코트를 보러 가야지!
- 니트 한 두벌 사야할 것 같은데.. 어? 저 후드 나한테 어울리겠다

_

12. 코세글자가 끝나고 적금을 털어 가게 된 여행...
- 자유로운 우리를 봐 자유로워
- 계획은 내가 짤게 따르는 건 누가 할래?

 

_

제 결과는(?)
전 묻고 더불려 가! 주식무새가 나왔습니다.
돈욕심 순위는 3위네요

풍부한 상상력과 다재다능한 면모를 가진 당신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일을 즐기는 사람이네요.

성공과 부에 대한 열망이 강하지만 가성비를 따지지 않는 당신은 흥미에 따라 소비하는 성향을 보입니다.

효율적이며 이해력이 높으며 손실을 많이 따지는 편인 당신에게 적합한 투차 방식은 공격적인 투차와 적금 관리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끈기가 다소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이를 대비한 저축이 중요합니다.

찰떡 조합
나랑 수익금 만들래?
리드리버

상극 조합
절약왕은 나야
둘이 될 수 없어 사슴

_

같이 해봐요


돈욕심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