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감정 그래프 테스트 (감정기복 테스트)

by 딩도 2023. 4. 1.
반응형


감정 그래프 테스트

감정기복 테스트

_

사람은 누구나 감정이 다르고 즐거움, 우울감, 궁금함, 따분함, 귀찮음 등에 따라 감정기복이 달라지기 마련인데 이런 감정기복을 그래프로 확인하는 테스트가 있어 소개드리려 합니다.

_

■감정 그래프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나를 더 괴롭게 하는 상황은 무엇일까?

• 며칠 동안 집구석 밖으로 한 발자국도 못 나감
• 며칠 동안 계속 밖에서 밤늦게까지 놀아야 함

_

2. 처음 보는 친구와 단둘이 있게 된다면 나는?

• 처음엔 어색해도 말 잘 통하면 어느새 절친되어 있음
• 대화는 하지만 어색한 공기가 흐르고 뭔가 계속 불편

_

3. 오늘 하루 종일 밖에서 신나게 놀았다면?

• 당분간은 집 콕 해야지 날 내버려 두셈
• 쉬고 싶긴 한데 이미 약속이 꽉 차있음

_

4. 친구가 혼자 해외여행을 간다고 하면 나는?

• 혼자 가면 재밌음? 어디로 가는데?
• 혼자 갔다가 소매치기나 납치당하는 거 아냐?

_

5. 갑자기 급한 일이 있어 먼저 간다는 친구 내 모습은?

• 뭔 일이지 어떤 급한 일?? 분명 큰일 같은데
• 나중에 뭔 일인지 얘기해 주겠지

_

6. 친구와 놀고 집으로 가는 버스를 기다릴 때 나는?

• 사실은 이미 막차가 떠났던 거지 그럼 집 어케 갈지 의문
• 빨리 집 가서 쉬어야지 오늘 재밌었다

_

7. ‘그럴 수 있지’는 주로 어떤 상황일 때 말할까?

• 이해가 1도 되지 않지만 대충 대답할 때
• 상대방을 위로할 때나 괜찮다고 말할 때

_

8. 친구가 나에게 서운하다고 한다. 내 대답은?

• 서운할 수 있겠다 미안해 그럴 의도는 아니었어
• 엥 왜지? 그게 왜 어떤 부분이?

_

9. ‘요즘 하루 종일 기분이 오락가락해’라고 하면 나는?

• 뭐 사람이 가끔 그럴 수 있지
• 안 그래도 걱정했어.. 요즘 무슨 일 있어??

_

10. 대화 중에 친구가 딴 소리를 한다면?

• 오 뭔 얘기야? 웃기네ㅋㅋ 근데 우리 뭔 얘기 중이었더라
• 딴 소리 하지 말아 봐 우리 다른 얘기 중이었잖아

_

11. 친구가 갑자기 집으로 놀러 오겠다 하면?

• 뭐 하게? 할 일 있었는데 내일 하지 뭐 오히려 좋아~
• 아.. 왜? 지금? (오늘 정해 둔 일정이 있는데.. 불편..)

_

12. 외출 전 옷을 고를 때 나는?

• 뭐 입을지 생각해놓긴 했지만 당일 내 기분에 따라 바뀜
• 미리 전날에 날씨나 일정을 생각해서 코디 해놔야 편안

 

_

제 결과는(?)
전 즐거움과 궁금함이 높게 나오고 걱정됨, 초조함, 외로움 순로 낮게 나왔습니다.

공감 능력 높으나 감정 기복 심함
걱정이 많은 편이나 티 내지 않음
상대방의 비판에 상처를 받으면 오래 감
타인의 감정이나 말에 관심이 많음•
감정에 휘둘려 객관적인 판단을 못 할 때 있음
내 얘기에 공감해 주면 행복함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어 함

_

같이 해봐요


감정 그래프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