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 총정리
_
전남 구례군이 오는 2023년 4월 5일까지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구례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올해 2023년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 여건 개선을 위해 노후 점포 시설개선비 또는 기계·장비 구입비를 전액 군비로 지원합니다.
지원 금액은 총 공급가액의 80% 범위 내에서 업체당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하며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3. 3. 21.) 기준 구례군 내에서 사업자등록증상 6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국세 및 지방세 납세실적, 사업장 운영 기간 등에 따라 높은 점수를 받은 대상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다만, 전년도 매출 증빙 불가 업체, 국세 지방세 체납 사업장, 휴·폐업 중인 업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업장을 여러 개 운영하는 경우에는 1개의 사업장에 대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해 2023년 대상 사업장은 70개소 내외로 상·하반기 공고를 통해 모집하며 상반기에는 40개소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_
구례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고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해 구례군청 경제활력과로 신청하면 됩니다.
구례군 누리집(www.gurye.go.kr) 고시공고란 ‘2023년 구례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공고’ 게시글을 통해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제출 서류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경제활력과 지역경제팀(061-780-2622)에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_
김순호 군수는 “고유가·고금리 등으로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몸과 마음이 지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원하여 경영난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구례군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