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2024년 서울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3차 신청방법

by 딩도 2024. 6. 21.
반응형


서울시는 일상에서 불안과 우울을 겪는 청년들의 심적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팔을 걷어붙였다고 합니다.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이 2024년 올해 세 번째 참여자를 모집함으로써, 전문적인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번 3차 모집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으로, 총 2,500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심 있는 청년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서울시 청년 종합 플랫폼 '청년 몽땅 정보통'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2024년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정된 참여자들은 온라인 검사를 통한 과학적 진단 후, 개인별 맞춤 심리상담을 최소 6회 이상 받게 되며 상태에 따라 최대 10회까지 상담이 가능하고 서울시는 이를 위해 간이성격진단검사 'KSCL95'와 기질 및 성격검사 'TCI'를 활용한다고 합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협력하여 진행된 '청년 마음 테라피' 프로그램은 자기돌봄 루틴 구축을 돕고 집단상담 및 특강을 통해 다양한 심리적 주제에 대한 이해와 대처 방법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상담 종료 후에도 청년들이 자신의 정신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마음관리 앱’ 등 지속적인 지원 계획을 가지고 있다. 올해 초부터 진행된 이 사업은 이미 상당수의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상담사의 관리 및 보호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_

끝으로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미래를 담당할 젊은 세대의 정신건강 문제 해결은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심리적 어려움에 처한 청년들이 접근하기 쉽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서울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