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인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인천 드림나래)

by 딩도 2024. 2. 1.
반응형


구직 청년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인천시의 면접 정장 무료 대여사업이 확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2024년 1월 29일부터 인천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는 ‘드림나래(인천청년 면접복장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지원사업은 물가상승 및 구직환경 변화에 따른 청년들의 구직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입니다.

지난해까지는 인천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들만 지원받을 수 있었지만 2024년인 올해부터는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넓혔다고 합니다.

또 지난해 2억 8천여만 원이던 사업비를 올해는 4여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고 합니다.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는 물론, 면접 코칭 서비스, 맞춤형 퍼스널컬러, 스타일, 화장법 등 ‘면접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지가 인천이거나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생인 18세~39세(고교졸업예정자 포함) 청년 구직자는 면접 예정 증빙자료 및 구직 활동 확인서 등을 제출한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연 최대 5회씩, 무료로 면접용 정장을 2박 3일 동안 빌릴 수 있고 정장 대여업체에서 연 1회 지정된 면접 이미지 컨설팅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1월 29일(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 2024년 올해부터는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https://youth.incheon.go.kr)’에서 편리하게 예약하면 된다고 합니다.

올해 지정 정장업체는 클래시 테일러샵(부평구), 벨사르토(남동구), 신화마젤(서구), 김주현바이각(미추홀구) 총 4곳이라고 합니다.

_

마지막으로 이규석 인천시 청년정책담당관은 “물가상승 및 취업난으로 치열한 구직경쟁에 놓인 청년들이 부담 없이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며 “변화하는 구직환경에 맞추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2018년 첫선을 보인 드림나래 사업은, 그동안 총 1만 5천여 회의 정장을 무료로 대여했다고 합니다.

지난해의 경우 3,700회의 정장을 무료 대여 지원했는데 참가자의 9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본 설명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