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청년 정책 지원 한눈에 보는 사이트)

by 딩도 2023. 4. 22.
반응형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청년 정책 지원 한눈에 보는 사이트

_

정부와 각종 지역 지자체에서는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금융지원, 주거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지원하고 있는데 너무 종류가 많고 새로 생겨나는 것들도 많고 어떤 건 중복이 안되는데 또 어떤 건 가능하고 이를 하나하나 정리하자니 너무 머리가 복잡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런 청년 정책 지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인 “온라인 청년센터”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 합니다.

_

■온라인 청년센터


먼저 온라인 청년센터는 실시간 상담 서비스, 중앙부처·지자체의 청년정책, 청년 활동공간 등 청년 친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입니다.

정책 수요자인 청년이 제안하고 직접 참여해서 국민디자인 방식으로 추진한 사업인 만큼 청년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 현재 카카오톡으로는 1년 내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고 총 5,718개의 청년정책 정보와 174개소의 청년 공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청년센터를 통해서 청년들은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_

1. 실시간 상담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청년 정책부터 진로와 취업 고민까지 여러 경로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년센터 청년상담실 메뉴 바로가기 링크

▶카카오톡 상담: 전문 상담사에게 실시간 상담 신청 / 평일 08:00~20:00 주말 및 공휴일 08:00~18:00(365일, 설·추석 연휴 제외) / 온라인 청년센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전화 상담: 전문 상담사에게 유형별 상담 신청 / 평일 09:00~18:00(주말/공휴일 제외) / 온라인 청년센터 대표번호 ☎ 1811-9876 입력

▶심층 상담: 분야별 전문 상담사 온라인 1:1 맞춤형 심층 상담 신청※심층 상담은 사전 예약 신청 필수 / 평일 9:30~17:50(1회 기준 최대 50분) / 카카오톡을 활용한 온라인 상담 및 화상 상담 등

▶게시판 상담: 전문 상담사에게 유형별 상담 신청 / 상담 답변은 최대 3일 소요(주말 제외) / 온라인 청년센터 누리집 게시판에 상담글 작성

▶찾아가는 상담(신청형): 5인 이상 청년층으로 구성된 그룹이 신청(스터디그룹, 학습동아리, 기관, 단체 등) / 청년층이 희망하는 일정과 장소를 직접 선택 / 사전 예약 신청 후 승인된 희망 일자에 대면 상담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직접 개설한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을 청년층이 신청 /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공지한 일정과 장소에 참석 / 프로그램 정보 확인 및 사전 예약 신청 후 1:1 대면 상담

 

_

2. 청년정책정보

 

청년정책 통합검색은 유형별, 지역별로 중앙부처의 청년정책(361개)과 지자체의 청년정책(5,357개) 등 총 5,718개의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청년센터 청년정책 통합검색 바로가기 링크

취업상태, 학력, 특화분야, 신청기간 등 상세검색을 통해 개인 맞춤형 정보 검색도 가능하고 특히나 유사한 정책 간 핵심 정책 정보를 1:1로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_

3. 청년공간정보

 

그리고 온라인 청년센터에는 청년들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전국 청년공간 정보를 제공하는데 청년공간은 전국에 총 175곳이 있는데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온라인 청년센터 청년공간 바로가기 링크

공간별 제공 서비스는 물론, 부대시설과 예약 가능 여부 등 세부 정보를 제공하여 청년의 모임과 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청년공간 상세정보]
✅청년공간 개요
이용 시간, 주소, 문의처, 공간 및 부대시설 이용 비용 등

✅공간 소개

​✅부대시설
빔프로젝터, PC, 프린터, 마이크 등 수량 정보

​✅공간 유형별 상세정보
공간 유형, 공간설명, 수용인원

✅공간 유형별 사진

​✅찾아가는 길 및 예약 누리집 바로가기 안내

_

그리고 청년공간에서는 취업·창업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있는데 해당 월에 신청가능한 전체 청년공간의 프로그램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공간별 프로그램 상세정보]
✅청년공간(프로그램 진행처) 개요
이용 시간, 주소, 문의처, 공간 및 부대시설 이용 비용 등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명, 소개, 신청기간, 대상, 운영기간, 모집정원 등

✅프로그램 신청 누리집 바로가기 안내

​_

본 내용은 대한민국 정부 및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리며 대한민국 대표 청년정책 통합포털 '온라인 청년센터'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콜센터 문의 및 해당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누리집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