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내가 그린 그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 (Animated Drawings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by 딩도 2023. 4. 25.
반응형


내가 그린 그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

Animated Drawings(애니메이티드 드로잉)

_

메타가 내가 그린 그림 또는 간단한 낙서까지 객체감지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속 인물이나 캐릭터 등 객채를 식별하고 인물 이미지 픽셀을 배경 이미지 픽셀과 분리하는 등의 기술을 결합해 이 같은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주는 AI 도구를 오픈소스로 공개했습니다.

Animated Drawings(애니메이티드 드로잉)을 이용하면 개발자나 크리에이터의 그림을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1년 공개됐던 웹버전 데모에서 시작되었는데 메타 AI팀은 직관적인 파이프라인에 컴퓨터 비전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캐릭터 그림에서 발견되는 인간의 형상을 이미지화 하기로 결정했었고 말했습니다.

_

■Animated Drawings(애니메이티드 드로잉)


Animated Drawings(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Animated Drawings(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사이트를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ANIMATED DRAWINGS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그리고 Get Started를 누르면 시작됩니다.

그리고 Upload Photo를 눌러 그림을 업로드하면 되는데 팔과 다리가 몸과 겹치지 않는 한 캐릭터의 그림을 업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체크리스트
- 캐릭터가 선, 주름 또는 눈물 없이 흰색 종이에 그려져 있는지 확인

- 그림을 정확하게 그려진 사진을 업로드하기

- 식별 가능한 정보, 불쾌한 콘텐츠(커뮤니티 표준 참조) 또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그림을 포함금지

[샘플 도면]

이렇게 Animated Drawings(애니메이티드 드로잉)에 그림을 업로드한 후 캡처 박스 크기를 조정해 그림의 위치를 맞춘 뒤 펜과 지우개로 관절 위치를 지정하는 것으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버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_

저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그림판에서 아주 대충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대충 만든 그림을 Animated Drawings(애니메이티드 드로잉)으로 업로드를 진행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주겠습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정말 다양한 포즈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을 수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_

메타 측은 생성 AI 모델과 코드를 오픈 소스로 공개해 개발자들이 프로젝트를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오픈 소스 커뮤니티 내에서 혁신 및 협력 문화를 육성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