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경북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사업(경북 청년 고용 중소기업 지원금)

by 딩도 2023. 4. 26.
반응형


경북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사업

경북 청년 고용 중소기업 지원금

_

경상북도는 중소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_

■경북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


경북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사업 대상은 전년도 대비 고용 증가가 있고 청년 신규 고용실적이 우수한 중소기업입니다.

[모집규모]
포항시 4
김천시 2
안동시 2
구미시 6
영주시 2
영천시 5
상주시 2
문경시 2
경산시 5
의성군 1
청송군 1
영덕군 1
청도군 2
칠곡군 4
울진군 1

청년 신규 채용 인원에 따라 1000만원에서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북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휴게실, 기숙사, 구내식당, 체력단련실 등 노후 시설 개보수 지원과 운동기구, 냉난방기 등 직원 복지 물품 구입을 지원합니다.

또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우선 지원과 기업 운전자금 및 육성자금 지원 우대, 세무조사 유예 등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_

경북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사업 신청은 2023년 4월 12일부터 가능합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054-470-8589) 홈페이지(www.gepa.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16년부터 시작된 청년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은 7년 동안 419개 중소기업에 94억원을 지원했고 5159명의 고용 성과를 거뒀다고 합니다.

박성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많은 청년들이 지방을 떠나고 있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중소기업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청년이 일하고 싶은 기업 환경 조성에 힘써 청년이 정착하는 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_

본 내용은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