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해외 취업 사이트 (월드잡플러스)

by 딩도 2023. 4. 30.
반응형


해외 취업 사이트

월드잡플러스

_

더 넓은 곳에서 많은 것을 보기 위해서 또는 내가 꿈꾸고 있던 미래를 찾기 위해 해외 취업을 고민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해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외 취업 사이트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믿을 수 있는지?”걱정과 고민부터 앞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해외 취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만든 ‘월드잡플러스’라고 있는데 이는 다양한 해외진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통합정보 사이트입니다.

월드잡플러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_

■월드잡플러스

 

월드잡플러스란 우리 청년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해외취업·창업·인턴·봉사 등 해외진출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해외통합정보 사이트입니다.

월드잡플러스에서는 취업과 관련된 정보뿐 아니라 나의 경력이나 증명서 관리, 이력서 수정 등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선배들의 해외취업 성공 수기나 어학 능력 역량 진단 테스트까지 준비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잡플러스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_

월드잡플러스에서 지원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처럼 월드잡플러스의 청년 해외진출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청년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그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 크게 해외취업, 해외연수, 해외인턴, 해외봉사, 해외창업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공데이터 포털 [고용노동부 해외취업 연도별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하긴 했지만 우리나라의 해외취업 사례는 해가 갈수록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_

청년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
기본적으로 해외취업을 위해서는 만 18∼34세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해외취업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STEP 1. 준비단계
해외 취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월드잡플러스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먼저 수집해보시길 바랍니다.
- 해외취업 설명회
- 월드잡플러스 해외취업 가이드
- 서울, 부산 해외취업센터 취업상담/컨설팅

STEP 2. 역량강화
직무/어학 능력이 부족하다면 연수 교육 프로그램과 무료 동영상 강의 수강해보시길 바랍니다.
- K-Move스쿨
- 해외취업아카데미 K-Learning / K-class
- 무료 온라인 동영상 강의

STEP 3. 일자리매칭
좋은 해외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나와 맞는 직무, 내가 원하는 조건의 직장에서 일해보시길 바랍니다.
- 월드잡플러스 채용공고
- 민간 해외취업알선 지원
- 해외취업 박람회

STEP 4. 취업성공 및 사후지원
해외취업에 성공했다면 해외취업정착지원금도 받고 경력관리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정착지원금 문의/신청
- 해외취업사실확인
- 경력관리 / 취업 후 고충 상담

 

_

■K-MOVE스쿨


그리고 해외취업을 하고 싶지만 스펙이 걱정이라면 월드잡플러스에서는 K-MOVE스쿨도 운영하는데 이를 함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스펙인데 그 중에서도 어학 능력은 원활한 업무를 위해 꼭 필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해외취업에 관심은 있지만 스펙이 걱정이라면 먼저 ‘K-Move스쿨’에서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학, 직무 능력 등 구인 기업이 요구하는 과정 연수 및 수료, 취업지원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는데요, 짧게는 200시간, 길게는 1,000시간 이상의 해외취업 연수과정이 있습니다.

- 대상 : 만 18∼34세의 해외취업에 결격 사유가 없는 청년 구인업체가 요구하는 채용조건에 부합하는 자

- 참여방법 : 월드잡플러스 메인 ▶ 상단메뉴 ▶ 채용·모집 ▶ 해외연수

_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그리고 월드잡플러스에서는 해외취업정착지원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는데 이는 취업을 하는데 까지는 성공했지만 문화도 다르고 언어도 다른 곳에서 적응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해외에 취업한 분들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아 오래 일할 수 있도록 월드잡플러스에서 ‘해외취업정착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는데 만 34세 이하이면서 소득분위 기준과 취업인정기준에 부합한다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상 : 만 18∼34세, 6분위 소득 이하 가구원, 단순 노무직 제외, 연봉 1,600만원 이상, 월드잡플러스 내 사전 구직 등록자

- 참여방법 : 월드잡플러스 로그인 ▶ 상단메뉴 ▶ 사후지원센터 ▶ 정착지원금 신청​​
(또는 월드잡플러스 로그인 ▶ 우측 퀵메뉴 ▶ 정착지원금 신청)​​

_

월드잡플러스에서는 해외취업에 관심은 있지만 자신의 역량이나 적성을 알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6개 국가의 각 나라별 4개 직종으로 이루어진 해외취업 E-book 책자와 비자제도, 유망직종, 해외진출에 성공한 선배들의 다양한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으니 해외취업을 원하신다면 월드잡플러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 내용은 고용노동부 사이트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