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공연 생활 유형 테스트 (당신의 공연 예술 관람유형)

by 딩도 2023. 5. 3.
반응형


공연 생활 유형 테스트

당신의 공연 예술 관람유형

_

여러분들은 공연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공연이 너무 좋아 한달에 한번은 꼭 여러지역의 공연을 참가하는데 당신의 공연 예술 관람유형을 알려주는 공연 생활 유형 테스트가 있어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_

■공연 생활 유형 테스트

 

[테스트 문제]
Q1. 이번 주말 공연을 보려고 한다. 두근대는 마음으로 들어간 예매 사이트! 내가 향한 곳은?
• 인기 많은 작품이 궁금하다!  예매율 순위로 직행.
• 남들이 뭘 보든 관심없어!  보고 싶었던 작품을 검색한다.

_

Q2. 함께 공연을 보기로 한 친구와 만났다. 공연 시작 전 이런저런 수다를 떠는 우리. 주된 대화 내용은?
• 혹시 이 작품 알아? 나만 아는 숨은 명작을 추천해준다.
• 요즘 제일 핫한 작품이 뭐래?  화제작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_

Q3. 작품이 기대보다 별로였다. 리뷰를 남기려는데..  웬걸? 평점이 9.9점이다.
• 다들 칭찬하니 괜찮았던 것 같기도..? 나도 모르게 수긍한다.
• 평점이 높다니 말도 안 돼.

_

Q4. 공연을 보는 중  이해가 잘 가지 않는 장면이 있었다.
• 바로 ‘ㅇㅇ 해석’ 검색! 댓글을 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 해석을 찾아보는 건 절대 용납 불가!  혼자서 나름 추론해본다.

_

Q5. 공연장을 나서며 친구와 대화를 나눈다. 내가 주로 하는 이야기는?
• 연출 의도는~ 음악은~  작품을 세세하게 분석하며 희열을 느낀다.
• 정말 아름다운 이야기였어… (여운에 젖는 중)

_

Q6. 친구가 관객 모두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던 슬픈 장면에 대해 언급한다. 나의 대답은?
• 그 배우 연기를 너무 잘하더라.  배우의 표현력에 감탄한다.
• 엉엉.. 너무 공감돼서 나까지 눈물이 나더라.. 배우의 상황에 몰입한다.

_

Q7. 가슴을 뛰게 하는 인생 작품을 만났다!  이 작품에 대한 나의 태도는?
•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는다. 작품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긴다.
• 나 이런 거 좋아하네… 비슷한 느낌의 다른 작품을 찾아본다.

_

Q8. 올해 열심히 관극했던 것 같아! 지난 상반기 나의 공연 생활을 결산해보니.. 난 다작러!
• 연극, 무용, 뮤지컬, 창극 등 여러 장르의 공연을 섭렵했다.
• 한 우물만 판다! 특정 장르/작품만 주구장창 소비했다.

_

Q9. 앞으로 이런 작품을 보고 싶어! 내가 기대하는 공연은?
• 시리즈물처럼 무한 확장되는 세계관이 담겨있는 작품!
• 기존의 것과 연결되는 것이 아닌  아예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 작품!

 

_

저의 결과는(?)
저는 분석정신, 탐험정신
탐험가가 나왔습니다.

신작 공연 소식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따르기보단 실험적인 작품을 찾아보길 즐기는 탐험가!

당신에게 어울리는 콘텐츠는 공연의 미래를 점쳐보는 설문조사 코너 2세기 리포트!

_

같이 해봐요


공연 생활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