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e서울사랑샵 사용 가능한 e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by 딩도 2023. 5. 5.
반응형


e서울사랑샵

e서울사랑상품권

_

서울시는 2023년 5월 3일(수) 11시부터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e서울사랑상품권(쇼핑전용)을 7%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고 밝혔는데 발행규모는 총 50억 원입니다.

기존 'e서울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온라인전용관(e서울사랑샵)과 서울시 공공배달앱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형태였지만 올해 2023년부터는 가정의 달 등 소비수요가 높은 시기에는 '쇼핑전용상품권'을 집중 발행하고 상시적으로 사용되는 배달전용은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행하는 쇼핑전용 상품권의 사용처는 'e서울사랑샵'입니다.

e서울사랑샵은 서울시와 11번가가 제휴 및 운영 중인 소상공인 온라인전용관으로 7만여 소상공인 상품 2천7백만여 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점 소상공인 판매수수료를 기존 대비 30% 이상 낮춰 부담은 줄여 주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판매자 교육 등 다양한 지원도 제공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축산판매업체 (주)비디퓨의 황동훈 대표는 "e서울사랑샵 기획전에 제품이 노출되면서 고객 유입이 많이 늘었고, 지난해 12월에는 할인쿠폰 발행도 지원받아 전월 대비 매출이 40% 이상 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선식품을 취급하는 도리마켓 김현우 대표도 "e서울사랑상품권과 할인 쿠폰 발행 지원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지난해 12월 특별기획전에서는 총매출 중 40%가 e서울사랑상품권 결제였다"며 매출증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쇼핑전용)'은 서울시민 생활금융플랫폼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해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앱에서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1만 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1인당 총 100만 원까지 보유가능합니다.

구매 후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기간에 상관없이 구매 취소할 수 있고 사용한 경우는 보유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에만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고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구매한 상품권은 e서울사랑샵 판매 상품 중 상단에 e서울사랑상품권 표시가 있다면 사용 가능하며 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검색 후 좌측에 있는 필터에서 'e서울사랑상품권'을 체크하면 상품권으로 매 가능한 상품이 나열되므로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해도 쇼핑몰 자체 할인쿠폰사용이 가능하고 T멤버십 혜택 등이 중복으로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11번가 e사랑상품샵 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1번가 e서울사랑샵 홈페이지 안내문 바로가기

박재용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쇼핑전용 e서울사랑상품권 발행으로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 부담을 덜어주고 새로운 판로개 척을 위해 온라인에 진출한 소상공인의 매출에도 도움을 주겠다" 며 “올해는 e서울사랑상품권(쇼핑전용)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플랫폼도 확대해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소비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