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거지방 테스트 (거지방 뜻)

by 딩도 2023. 5. 9.
반응형


거지방 테스트 문제 풀어보기

_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만난 익명의 사람들이 지출 내역을 공유하며 절약을 유도하는 일명 '거지방'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_

■거지방 뜻


거지방이란 하루 지출 '0원'에 도전하는 '무지출챌린지'와 비슷한데 고물가 ·고금리 장기화에 시름하며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고자 시작된 일명 '거지방'은 서로의 지출 내역을 낱낱이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카톡 채팅방 닉네임에 이달 지출 목표를 정해 놓고 소비를 계획할 때마다 채팅방에 공유하는데 불필요한 소비라면 서로 간에 따끔한 충고가 오가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택시를 탔다거나, 계획 없는 소비를 샀다거나 일상적으로 마시는 커피 한 잔도 '충고' 거리가 됩니다.

때로는 그 장면이 자조적이면서 익살스러워 온라인에서 '밈'(Meme)으로 회자되기도 하고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는 활발히 활동 중인 '거지방'만 수십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_

■거지방 테스트

 

이렇게 카톡 오픈채팅에 거지방이 늘어나는데 과연 나는 이런 거지방에 들어갈 수준이 되는지 판단력을 얼마큼 되는지 알려주는 거지방 테스트가 새로 나와서 소개드릴까 합니다.

해당 테스트는 총 10문제로 문제가 나오면 1번 2번중에 더 저렴해보이는 물건을 찾아 숫자만 입력해서 푸는 방식입니다.

 

_

저의 결과는(?)
저는 아쉽게도 10문제 중에서 2문제를 틀렸습니다.

더 싼 물건을 잘 골랐지만 두 문제를 틀렸네요
그래도 당신은 거지입니다!

영수증에 보시면 1만원이라고 표시되어있는게 정답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같이 해봐요


거지방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