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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이슈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 정읍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by 딩도 2020.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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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정읍시가
코로나사태 장기화로 이를 극복을 위해
모든시민에게
정읍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한다.

_

■정읍 재난기본소득 신청

•지원대상: 2020년 3월 29일을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정읍시에 둔
정읍시민이라면 누구나 지급

•신청기간: 5월 6일 부터 6월 5일까지 신청가능

•지급방식: 선불카드로 지급 1회 10만원 지급

•신청방법:

•온라인신청:

온라인 신청기간 : 2020. 5. 6 수요일 11:00 ~ 5. 12 화요일 18:00 / 5부제 방식, 24시간 운영

-정읍시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휴대폰 인증을 거친 본인 1인만 신청
(단, 미성년 세대원 대리신청 가능)

- 수령방법 : 방문 집중 신청기간(5월14일~5월29일)에 2020. 3. 29일 기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수령
(5부제 방식으로 수령)

•오프라인(방문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20년 5월 14일(목) 09:00 ~ 5월 29일(금) 18:00 / 5부제 방식, 공휴일 제외


-방문신청
읍. 면.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① 세대주 신청 : 신분증 지참

② 세대원 신청 : 세대원 본인 신분증, 세대주신분증, 각 세대원 위임동의 신청서

③ 대리인 신청 : ​대리인 본인 신분증, 세대주신분증, 각 세대원 위임동의 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④ 동거인 신청 : 본인신청 원칙이나, 세대주가 동거인의 위임동의와 신분증 지참시 신청가능

- 수령방법 : 신청‧접수와 동시에 카드 지급

(개인적으로 어차피 온라인 신청해도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해서 선불카드 받아와야하니
그냥 방문신청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5부제 방식이란(?)

이렇게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을 말한다.
(마스크5부제와 동일)

예) 1996년생은 끝자리가 6이므로 월요일 방문.

문의전화 ☎️

- 정읍시청 사회복지과 통합조사팀(063-539-5461~5469)

- 읍면동사무소 재난기본소득 지원 담당자

_

이상 정읍 재난기본소득 신청 안내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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