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서울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우편, 전자송달 서비스 신청 세액공제 혜택

by 딩도 2023. 5. 10.
반응형


서울시가 지방세 고지서를 종이 대신 모바일이나 전자우편 등 전자송달 서비스로 받으면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방세 전자송달 서비스’는 종이 청구서 대신 전자우편,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쉽게 고지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특히 우편물 분실 염려나 주소 변경으로 고지서를 받지 못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정보 유출 위험에서도 안전합니다.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은 세금납부시스템 또는 모바일 세금납부 앱(STAX), 간편결제사 앱(네이버,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 카드사 앱(신한카드, 하나카드)을 통해 가능하고 구청 세무민원창구에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납세자는 전자송달을 신청한 다음 달부터 부과되는 지방세에서 공제금액이 공제된 전자고지서를 전자우편이나 휴대전화 모바일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세(개인분), 재산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에 대해 전자송달 또는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고지서 1장당 800원이 할인되고 전자송달과 자동납부까지 신청할 경우에는 1,6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주민세는 6,000원이므로 전자송달과 자동납부를 모두 신청하면 4,400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또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는 의미로 세금납부시스템이나 모바일 세금납부 앱(STAX)을 통해 지구지킴이 명찰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_

한영희 재무국장은 “전자송달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매체가 있고 자동납부도 계좌이체나 신용카드(체크카드)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므로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여 지구 환경 보호에 참여하며 지방세 공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_

해당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