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나라별 수도 맞추기 퀴즈 테스트

by 딩도 2023. 5. 11.
반응형


나라별 수도 맞추기 퀴즈 테스트 해보기

_

전 세계는 국가가 존재하고 그 국가에 수도가 존재하는데 수도(首都, capital city)는 일반적으로 민족국가의 중앙정부나 자치령의 자치정부, 합중국의 연방정부가 자리 잡은 도시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주로 항구(큰 무역항)가 존재하는 도시나 아니면 그 근처에 수도가 자리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튼 수도는 전 세계에 정말 많은데 나는 어느 정도 나라별 수도를 알고 있는지 맞춰보는 퀴즈 테스트가 나와서 소개드리겠습니다.

_

■나라별 수도 맞추기

 

[테스트 문제]
1. 몰디브의 수도는?
베이루트
양곤
말레

_

2. 베트남의 수도는?
하노이
베이루트
카불

_

3. 카타르의 수도는?
도하
아스타나
타이베이

_

4. 영국의 수도는?
베를린
런던
키예프

_

5. 아일랜드의 수도는?
로마
더블린
안도라

_

6. 모나코의 수도는?
모나코
마드리드
아테네

_

7. 가나의 수도는?
코나크리
아크라
가보로네

_

8. 부룬디의 수도는?
빅토리아
부좀부라
알제

_

9. 에피오피아의 수도는?
다르에스살람
포르토노보
아디스아바바

_

10. 캐나다의 수도는?
오타와
아바나
파나마

_

11. 아르헨티나의 수도는?
아순시온
몬테비데오
부에노스아이레스

_

12. 수리남의 수도는?
조지타운
파라마리보
산티아고

문제는 총 12문제이고, 한 문제당 10초 안에 푸셔야 합니다.

 

_

저의 결과는(?)
저는 하수가 나왔습니다.

저의 나라별 수도 맞추기 실력은 평균 이하로 나왔습니다.

저는 수도를 너무 모르는것같아서 앞으로 공부좀 해야할듯 합니다.

_

같이 해봐요


나라별 수도 맞추기 퀴즈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