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차지백 서비스 신청 이용방법

by 딩도 2023. 5. 13.
반응형


차지백 서비스 신청 이용방법 총정리

_

인터넷 온라인 쇼핑이 점점 활성화되어 가면서 해외직구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패딩, 운동화, 맨투맨, 반팔, 바지 같은 옷 종류나 전자기기 같은 것도 해외직구를 많이 이용하는데 배송표시도 안 뜨고 해당 해외직구 사이트 담당자와 연락도 잘 안되고 정말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차지백 서비스라는 내용을 알고 계시면 좋은데 이에 자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_

■차지백 서비스


차지백 서비스란 소비자가 해외직구를 할 때 신용카드를 이용해 물품을 구매했는데 판매자 연락두절, 미배송, 결제금액 상이, 사기 의심, 환불 미이행 등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카드사에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한 후 금액을 환불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해외직구 물품은 물론 해외여행 중 발생한 호텔이나 렌터카 예약과 세금 환급 관련 피해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사마다 차지백 서비스는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해외쇼핑몰에서 결제한 신용카드사로 120일 이내에 서면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카드사 또는 상황에 따라 기한이 다르기 때문에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필요한데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장을 입증할 수 있는 거래영수증, 주문내역서, 사업자와 주고받은 이메일 등의 입증 자료가 꼭 필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가 지연되면 쇼핑몰 등에서 정한 이의제기 신청 기한을 넘기거나 신용카드사의 거래기록을 확인할 수 없어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차지백 서비스는 각 신용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또는 각 신용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_
  
”사기당할 거 같으면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는 거니깐 그냥 막 해도 되는 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모든 해외직구 피해를 차지백 서비스로 해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최종 구매를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쇼핑몰 이용 시에는 국내법이 적용되지 않으며 쇼핑몰 약관이 해결 기준이 되므로 거래 전에 해당 사이트 약관을 확인해야 합니다.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해외직구 짝퉁 가짜 사기사이트, 공식사이트 확인방법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해외직구 짝퉁 가짜 사기사이트, 공식사이트 확인방법 _ 국내소비자들은 인터넷 쇼핑이 예나 지금이나 인기 입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페이, 쿠팡, 11번가, 옥션, G마켓, 위

dingdo.tistory.com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이용방법 안내)

또 사기의심사이트 및 주요 해외직구 사이트 반품·환불 약관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통해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되는 포스팅

 

 

<해외직구 배송조회> 해외직구 통관조회

해외직구 배송조회 해외직구 통관조회 방법 _ 해외직구 배송조회(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설명에 앞서 개인통관 고유부호에 대한 내용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란(?) 개인통관고

dingdo.tistory.com

(해외직구 배송조회 및 통관조회)

 

해외직구 파손시 책임보상 제도 (세관 물품검사 손실보상 제도)

해외직구 파손시 책임보상 제도 세관 물품검사 손실보상 제도 _ 해외직구로 산 물건이 세관 검사를 받다가 파손된 경우 또는 해외여행을 마치고 귀국하는데 휴대품 검사중에 물품이 파손된 경

dingdo.tistory.com

(해외직구 파손시 책임보상 제도 안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