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스파이 자질 테스트 (내가 스파이가 된다면?)

by 딩도 2023. 5. 15.
반응형


스파이 자질 테스트

내가 스파이가 된다면?

_

만약에 내가 초보 스파이로 적진에 잠입하게 된다면 과연 나는 어떻게 행동하고 또한 살아남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테스트가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스파이 자질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스파이로 발탁되어 훈련받기 시작한 당신! 첩보 활동 중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안' 이라는데... 몰래 접선할 조력자와 미리 비밀 신호를 정한다면, 어떤 신호가 더 안전할까?
- 접선 장소로 이동하는데 감시자가 있다! 위험한 상황을 알리는 신호를 보내자.
- 안전한 상황일 때 내가 안전하다고 신호를 보내 자! 그런 후에 접선한다.

_

2. 임무지에서 사용할 위장 신분을 골라야 한다! 어떤 신분이 더 안전할까?
- 실제 나와 완전히 다른 직업을 골라 최대한 진실 을 감추자! 문과생이지만 정비공이 되어 보자고.
- 실제 나와 최대한 비슷한 직업을 고르자! 일반 사 무직에 지원하는 게 좋겠다.

_

3. 임무지에 도착하자마자 운좋게도 엄청난 정보를 얻었다! 하지만 다음 보고 날짜까지 한참 기다려야 하는 상황인데... 내 기억력을 믿을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 기록을 남기는 건 위험하다! 무조건 전부 외운다.
- 비밀 수첩에 세세히 기록해 사소한 것이라도 잊어 버리지 않는다.

_

4. 적의 중요 근무지에 잠입한 당신! 생산 과정을 망가뜨려 적을 방해하려고 한다. 어떤 태도로 근무에 임해야 할까?
- 필요 이상으로 사과하거나 멍청하게 굴어'원래 저런 사람이다' 라고 생각하게 만들자!
- 의심받지 않도록 빠릿빠릿 일처리를 한다.

_

5. 적의 사기를 떨어트려야 한다! 다음 중 더 정교한 가짜 소문의 특징은 무엇일까?
- 처음부터 끝까지 개연성이 잘 짜인, 긴 설명이 필 요한 소문
- 간단하고 핵심적인 짧은 소문

_

6. 적국 라디오를 사용해 몰래 체제 선전 방송을 하려고 한다. 청중의 흥미를 끌기에 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 갑자기 주파수를 바꾸거나 방송을 끊어 버려 비밀 방송의 신비로움을 강조한다.
- 정확하고 신중한 보도를 통해 청중의 신뢰를 산다.

_

7. 적군 점령지에서 반란을 유도하려고 한다. 몰래 사람들을 선동할 계획인데, 어떤 사람들에게 동참하자고 호소해야 할까?
- 실질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만 반란을 권해야 경제적이다.
- 아이, 노인 등 소극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사람들 에게도 정보를 전달해야 동지 의식을 심을 수 있다.

_

8. 주변 민간인들에게 신뢰를 받아 승진했다! 관리직으로서 스파이 활동을 할 때 더 효과적인 수단은 뭘까?
- 매일 아침마다 직원들을 모아 놓고 기나긴 연설을 떠들어 업무를 방해한다.
- 최대한 효율적으로 서류를 처리해 쓸 만한 사람이 라는 인상을 준다.

_

9. 임무를 완수하고 돌아가는 길! 항구에서 배를 타고 귀국하려는데, 수상한 선박 두 척이 있다. 두 배중 적국의 스파이가 탑승한 배는 무엇일까?
- 능숙한 현지인 선원들이 탄 고기잡이배. 며칠에 한 번씩 항구로 돌아와 잡은 물고기들을 배달한다.
- 여행용 소형 크루즈. 많은 사람들이 타고 있는데, 저 중 스파이가 있을 가능성이 크지 않나?

_

10. 무사히 귀국한 당신, 최종 보고를 올려야 한다. 이 보고서는 어디로 보내야 할까?
- 부서 책임자에게 보고한다.
- 직속 상사 한 사람에게만 보고한다.

 

_

제 결과는(?)
전 특수작전부대 훈련교범 초보 스파이가 나왔습니다.

첫 임무라서일까요?

조금 서툰 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원래 신입은 배우면서 자라는 거니까요!

무사히 임무를 수행한 당신, 조국의 따뜻한 환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_

같이 해봐요


스파이 자질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