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경기도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by 딩도 2024. 4. 1.
반응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청년들에게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민선 8기 경기도 대표 청년정책인 경기청년 갭이어(Gap Year) 프로그램 참여자 880명을 2024년 4월 1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4월 1일) 19~39세 청년(1984~2005년생)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병역의무를 이행한 청년의 경우 이행 기간만큼 신청 연령을 연장해 1982년생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2024년 5월 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4년 6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지원금도 1인당 최대 500만 원까지 제공하며 2024년 올해부터는 ‘기회 더하기’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해 우수참여자에게는 500만 원에 더해 추가 지원금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추가 지원금 규모는 팀당 최대 300만 원 내외로 지원될 예정이며 약 4주간 프로젝트 기간을 연장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 종료 후 1년간 경기도·공공기관-참여자 간 취·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사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로젝트의 범위는 디저트 개발, 신재생 에너지 교육, 언어발달 콘텐츠 제작, 도서 출판, 웹진 발행, 업사이클링, 전통예술 아카이브 제작 등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고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역량향상 교육, 직무적성 검사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어플라이(https://apply.jobaba.net)에 게시된 공고문과 2023년 우수사례집을 참고하면 보다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2024년 4월 1일부터 26일까지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5월 말 참여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선발된 청년들은 6월부터 3주 동안 권역별 교육장에서 ‘탐색과 발견’의 프로젝트 설계 과정을 거친 후 중간평가를 통해 7월부터 10월까지 12주간 ‘도전과 변화’ 프로젝트를 진행할 최종 참여자 800명이 확정된다고 합니다.

3주간의 대면 교육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평일 반뿐 아니라 주말반을 구성하고 도내 4개 권역에서 5개 권역으로 거점 교육장 확대, 주 2회 진행하던 대면 교육을 주 1회로 횟수를 줄여 미취업 청년뿐 아니라 이직을 고민 중인 청년, 육아 중인 청년, 경력보유여성 등 다양한 상황에 있는 청년들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_

마지막으로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지난해 처음 시행에도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참여 인원과 프로그램이 확대된 만큼 더 많은 청년들이 갭이어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찾고 도전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든든하게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경기도 홈페이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