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카카오톡 선물 거절 방법 (카톡 선물 거절 하는법)

by 딩도 2023. 5. 17.
반응형


카카오톡 선물 거절 방법

카톡 선물 거절 하는법

_

요즘은 직접적으로 선물을 주고받고 하기보다는 모두가 사용하는 카톡으로 선물을 주고받고 하는데 상대방과의 관계가 선물을 받을만한 정도로 가깝거나 상호 간에 선물 교환을 해야 할 만한 관계가 아닌 경우 또는 개인적인 이유로 선물을 받는 게 부담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으로 상대방에게 받은 선물을 거절하는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드리겠습니다.

_

■카톡 선물 거절


카카오 고객센터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선물을 거절 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 배송지 입력해야하는 선물 같은 경우는 배송지 입력 기한이 지나기 전에 배송상품의 배송지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구매자 취소 가능 기간' 안에 교환권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선물받으신 분의 앱에서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그 이외선물 거절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 선물 > 상품 선택 > 최하단 '선물 거절' > 팝업 '확인'

- 선물 거절 시 선물하신 분께 정중한 선물 거절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선물 거절 시 결제는 취소되고 선물하신 분께서 환불을 받습니다.

'선물 거절'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선물 거절 시 환불은 선물하신 분께 환불됩니다.

 

_

■카톡 선물 거절 알림


카톡 선물을 거절하면 알림이 가면 실례일 수 있어서 만약에 거절 하면 알림이 상대방한테 가는지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드린 설명처럼 받으신 선물 거절 시 선물하신 분께 정중한 거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또한 선물하신 분께 결제 취소/환불되므로 선물하신 분께서 거절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_

■카톡 선물 거절 취소


상대방이 카카오톡으로 준 선물을 거절 했지만 마음이 변해서 다시 받고 싶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따르면 아쉽지만 선물 거절 즉시 주문이 취소되어 철회할 수 없습니다.

_

앞서 내용을 정리하면 선물을 거절하면 취소가 불가하고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니 거절같은 경우는 여러번 생각해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