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2023년 한강 요트, 카약, 블랙캣요트, SUP(패들보드) 체험 신청

by 딩도 2023. 5. 18.
반응형


한강 요트, 카약, 블랙캣요트, SUP(패들보드) 체험 신청 안내

_

서울시에 따르면 한강에서 2023년 6월~9월까지 매주 토, 일요일마다 요트, 카약, 블랙캣요트, SUP(패들보드) 등 수상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하는데 무슨내용이고 체험신청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출처: 서울시

2023년 6월 3일~9월 3일 매주 토.일요일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시작해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던 '가족 수상스포츠 체험교실'을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12세 이상 시민이라면 참여 가능합니다.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종목은 크루저 요트,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카약, 블랙켓요트이며, 당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종목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블랙켓요트 체험은 반포 ~ 세빛섬 ~ 노들섬 ~ 여의도를 왕복으로 80분간 운행하여 참가자들은 요트 안에서 아름다운 한강을 배경으로 개인 촬영 및 다과 시간을 갖 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 편성은 20명씩 4개 조로 나눠 운영되고 조별로 요트,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카약, 블랙캣요트 4개 종목을 80분씩 순환하여 체험하는 방식입니다.

참가자는 총 20회 차 1,600명으로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됩니다.

출처: 서울시

2023년 6월에 참가자 모집은 2023년 5월 15일 ~ 19일 5일간 서울시체육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받습니다.

2023년 7월 모집은 6월 5일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_

강습과 장비대여료를 모두 포함한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들에게 별도의 간식 세트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참가자는 여벌 옷, 모자, 선크림 등을 준비해야 하며 준비물 등 자세한 안내는 개별 문자로 발송됩니다.

또한 참가자 중 일부는 평소 수상스포츠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 계층과 고립 및 은둔 청년에 우선 배정하여 운영합니다.

장마, 태풍 등으로 프로그램이 취소되면 순연하여 편성하고 세부사항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 및 참가자들에게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울 시체육회(02-490-2776)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체육회 누리집 또는 서울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안내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