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1분 종합소득세 세금 환급 이용방법 및 수수료

by 딩도 2023. 5. 22.
반응형


1분 종합소득세 세금 환급

1분 종합소득세 수수료

_

알바나 근로자 및 사업자들은 올해 소득이 생기면 내년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방식으로 세금을 더 내거나 세금을 환급받는 방식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몰라서 전년도에 알바나 회사 잠깐 다닌 사람은 받을 수 있는 세금이 있는데 못 받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정보를 모르거나 종합소득세 신고가 번거로워서 일 수 있는데 이러한 종합소득세를 간편하게 해주는 “1분”이라는 사이트를 안내드리겠습니다.

_

■1분 종합소득세


1분은 '소득이 있는 모두를 위한 최적의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인데 아르바이트 및 프리랜서 및 기타 부업 활동 등으로 발생한 지난 5년간의 소득세 납부 현황을 진단해 더 낸 세금을 되찾아드리는 서비스입니다.

1분의 장점은 불편한 세무 수임 동의 없이 마음 편하게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검증하고 투자한 세무 자동화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환급을 받을 수 있으며 부정 접근 금지 암호화 시스템을 통해서 부정 접근 금지 암호화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보호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_

■1분 세금 환급


자 이제 서론은 그만하고 1분 세금 환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1분 세금 환급이 이용가능한 대상자부터 알아야하는데 소득이 있는 프리랜서, 파트타임 알바 등, 부업 소득이 있는자, 기타 소득(경품, 복권, 사례금, 보상금같은 일시적인 소득도 가능)이 있는 사람이라면 세금 환급 대상자 입니다.

1분 세금 환급 방법은 본인정보 입력 > 최근 5년동안 되찾을 수 있는 환급금 금액 조회 >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로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1분 세금 환급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_

1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안내는
자주 묻는 질문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Q. 세금 환급금은 언제 들어오나요?
세금 환급금은 짧으면 2주, 길면 3개월 내에 입금되고 정기 신고는 입금까지 1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Q. 세금 환급금은 어떻게 받나요?
환급금 입금은 국세청에서 진행되며 입력한 본인 계좌번호로 신청한 연도별 국세와 지방세로 나누어 입금됩니다.

Q. 세금 환급금을 받으려면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를 해야 하나요?
1분은 세무대리인을 거치지 않고 조회부터 신고까지 서비스 내에서 완료되며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자신도 모르게 세무대리인 동의가 이뤄지는 경우는 없으므로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수수료(이용료)는 왜 결제해야 하나요?
신고 시 결제되는 이용료는 1분 서비스 이용 요금인데 1분은 종합소득세 조회부터 환급 및 납부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조회는 무료로, 환급 및 납부 신고는 최저 요금으로 이용가능 합니다.

Q. 세금 환급이 안 되면 환불 가능한가요?
1분 환급은 납세자의 신고에 따라 국세청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환급 세액 차이가 발생하지 않으며 만약 환급 세액에 차이가 발생했다면, 증빙 자료를 고객센터로 제출하면 수수료를 재정산하여 부분 및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Q. 신고 취소 및 환불하고 싶어요.
1분은 결제와 동시에 신고가 완료되기 때문에 환불이 어려우며 신고 완료일로부터 2일 이내에 환불 신청을 완료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Q. 신고 완료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로그인을 한 뒤, [더보기->신고내역]에서 신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고를 완료하면 연도별 신고 접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환급 계좌를 잘못 입력했어요.
[신고 완료 후 2일 이내]
신고 완료 후 2일 이내 취소가 가능하며 신고 취소를 진행한 후 재신고하여 환급 계좌를 변경

[신고 완료 후 2일 이후]
신고 완료 후 2일 이후 신고 취소 및 계좌 변경이 불가능한데 다만 타인 명의의 계좌나 잘못된 계좌번호의 경우 환급이 불가능하므로 이후 발송되는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수신한 후 우체국에 방문하여 현금으로 환급금을 수령

Q. 잘못 신고했어요. 수정 가능한가요?
1분은 결제와 동시에 신고가 완료되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한데 다만 신고 완료일로부터 2일 이내에 취소가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 이내 고객센터를 통해 재신고를 요청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