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민연금 마음동행 사업 (유족연금 및 장애연금 수급자 심리상담 지원)

by 딩도 2023. 5. 22.
반응형


국민연금 마음동행 사업

유족연금 및 장애연금 수급자 심리상담 지원

_

출처: 국민연금공단

지난 5월 9일부터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유족연금 및 장애연금 수급자 220명에게 무료로 전문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국민연금 마음동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_

■국민연금 마음동행

 

출처: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마음동행"은 갑작스러운 장애나 가족의 사망으로 심리적 상실감, 우울 등을 겪고 있는 연금수급자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의 김태현 이사장은 “국민연금 마음동행 사업이 장애를 겪거나 소중한 가족을 잃은 수급자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국민연금 마음동행’ 사업 시작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국민연금 마음동행 심리상담 지원에 대한 상담을 희망하는 유족연금 및 장애연금 수급자는 국민연금 마음동행 고객센터(1644-8307)로 전화해 전국에 있는 1,019개소 심리상담센터 중 원하는 상담센터를 골라 상담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방문이 어려운 분은 전화·화상·채팅 등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마음동행 상담은 1회 60분씩 최대 7회에 걸쳐 전문 상담사와 1:1로 이루어집니다.

2023년 올해는 22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향후 국민연금 노령연금 수급자까지 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_

본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